•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조*랑
2021.07.14

안녕하세요~~~날씨가 많이 덥네요 날씨도 날씨이지만 계속 마스크를 쓰고 다니니 더 피곤한 것 같습니다. 


 이번해 5월 시험 후기를 환급반 수강 기간이 끝나고 나서야 이렇게 작성하게 되네요.

저는 우선 약 5년 정도 중국에 거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창시절을 중국에서 보냈지만 국제학교를 재학했기에 중국어는 hsk 급수만 따놓고 내팽겨쳤는데요..ㅎㅎ

그래서인지 귀국하고 1년 2년이 지날 때마다 중국어가 빠르게 잊혀지더라구요. 역시 언어는 자주 사용해주지 않으면 휘발성이 굉장히 강한 것 같습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 시 쓰기 위해 오랜만에 중국어 책을 폈더니 감이 많이 사라진 것이 여실히 느껴졌습니다. 해서 이번 hsk 공부에서는 인터넷 강의의 도움을 받아보고자 해커스 중국어에서 인강을 등록했습니다.


 우선 저는 이번 시험 약 한 달 전에 부랴부랴 인강을 등록했습니다. 어느 곳에서 인강을 끊어야 할 지 고민했지만 역시 가장 유명한 해커스 어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원하는 속도로 빠르게 공부하는 것과 취약한 부분 위주로 선택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었기 때문에 듣고 싶은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는 hsk 6급 합격 세트가 유용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독해와 쓰기 강의를 가장 중점적으로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듣고, 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짠잉 선생님의 빈출 사자성어 강의였습니다.

 사자성어 같은 부분은 독해 문항을 푸는 데에도 정말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작문 부분에서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문, 본문, 결말 등 글 어디에나 중간중간 사자성어를 넣어주면 문장 자체가 수려해보이고... 고급어휘를 사용할 줄 안다는 인상을 주는 듯 합니다. 아시다싶이 hsk 6급 작문 부분에는 교훈적인 내용의 글이 많이 등장하는데, 제목을 짓기가 애매할 때에는 교훈적인 뜻을 가진 사자성어를 넣으면 무척 그럴 듯한 제목이 됩니다.


짠잉 선생님께서 시험 빈출 사자성어를 테마별로 정리해서 반복해서 말씀해주시고, 또 예문까지 알려주시니 해당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복습하니 시험 당시에 어렵게 느껴졌던 제시문이었음에도 나쁘지 않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네요. 강추합니다.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