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新 HSK 5급 합격후기 (with 중잘날 동한쌤)
작성자: 박*선
2021.07.30



안녕하세요 4,5월에 열심히 수업 들었던 선생님의 수많은 제자 중 학생1입니다!!
점수가 다른 분들과 비교했을 때 고득점은 아니라서 후기 올리기 살짝 부끄럽지만 그래도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큰 맘 먹고 올립니다:)
저는 일단 5급을 처음 준비하기도 했고 4급도 따 놓고 기한이 다 지나버린 와중에 여태까지 4급은 꾸준히 도전해봤는데
새로 공부하는 김에 기왕 5급을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중잘남 동한쌤 수업을 2개월간 오프라인으로 다녔습니다.
온라인도 있었지만 제 자신이 느슨해질 것 같아서 고민없이 바로 오프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수업은 전반적으로 정말 빠르게 진행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듣기]
역시 오랜만에 중국어다운 중국어를 듣다보니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것 같았다..
그럴 땐 중잘남의 부교재 소리학습법!! (이거 정말x100 중요해요ㅠ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들으면서 따라 말하고 귀도 트이고 그러면서 모르는 단어도 외우는 一举两得!!
[독해]
사실 어떻게 보면 제일 좋아하는 파트이기도 하고 점수를 취득하기에 쉽다고 생각했다ㅎㅎ
그렇지만 역시 5급은 5급..! 4급과는 단어도 그렇고 모든게 너무 어려웠다. (모든 부분에서 정~말 노력을 많이 기울인 파트)
물론 처음엔 무작정 맨땅의 헤딩으로 최대한 본문을 다 읽으려고 했고 1분안으로 풀어야하는 문제들을 2분 동안 잡고있으니 공부할 때 정말 힘들었다.
이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됐던 것은 처음 중잘남 동한쌤과 공부했던 문법이었다. 어느정도 문법을 익히고나니 해석을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었고
제일 중요한 5급 어휘들은 스터디를 통해서 암기하다보니까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문제 푸는 속도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쓰기]
5급에서 제일 두려워했던 파트였던 쓰기..
나같은 경우만 해도 4급 쓰기와 5급쓰기의 갭차이가 가장 크게 나는 파트라고 생각해서 '내가 감히 도전할 수 있을까?!'
5급을 도전하는데 듣기 만큼이나 가장 걱정이 많이 됐던 파트였다. 하지만 원어민 쌤의 도움으로 쓰기에 어느 정도 자신감도 붙었고
중잘남 동한쌤 부교재와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이제 끝!! 쓰기는 현장에서 그림보고 짧은 시간안에 창작한다?! 대답은 NO!!
중잘남 부교재에 정말 깔~끔하게 13개 정도의 쓰기 템플릿을 정리해주셨는데 그냥 그거 그~대로 외우면 어떤 그림이 나와도 두렵지 않을 것 같았다ㅎㅎ(정말 시험에서 외웠던 사진과 흡사한게 나와서 놀랐다) 그래도 정말 불안한 나머지 중잘남 부교재+해커스 교재에 있는 템플릿까지 암기해서 총 23개 정도의 템플릿을 외웠는데
사실 이렇게까지 외울 필요는 없었지만 정말 자신이 없는 파트라서 이렇게까지 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덕분에 예상외로 쓰기 파트 점수가 제일 잘 나와서 만족ㅎㅎ
5급을 처음 공부하는데 어느 선생님께 받아야할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꼬~옥 중잘남 동한쌤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일과 병행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시간이 여유로운 분들은 오프수업 꼭 들어보길 추천합니다!!
같이 수업에 나오신 분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며 많은 공부 자극도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귀에 쏙쏙 박히는 수업내용으로 정말 도움이 많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후기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모두 중잘남 동한쌤과 공부하셔서 5급 합격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ㅎㅎ 大家加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