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김동한 선생님 추천합니다! 합격수기입니다
작성자: 김*빈
2021.08.07

안녕하세요~ 턱걸이지만 HSK 5급 합격해서 합격 수기 올립니다.
중국어 HSK 5급 인터넷 강의 추천해 드립니다!
2년 전에 HSK 5급에 합격했었는데 기간이 만료되어 다시 취득하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초반에는 한 번 합격했었으니 독학을 해도 괜찮겠다 싶어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던 중 해커스 중국어 인터넷 강의 환급 반을 알게 되어 해커스 HSK 5급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5급을 한번 합격한 이후로는 중국어 공부를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단어는 많이 잊어버렸었고 듣기는 잘 안 들렸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를 해야 될 지 정말 막막했는데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께서는 항상 강의 초반에 공부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은 컴퓨터 앞에 앉는 거라 하시며 이제 쉬운 걸 해보자 하셨는데 그 말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한 출발점 행동부터 도착점 행동까지 공부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셨는데 그 점이 공부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한 매 강의 마다 자료가 있어서 보충하거나 예습할 때 좋았습니다.
환급 반이라 매일마다 빠짐없이 강의를 들었어야 했는데 강의 시간이 길어도 한 시간 이내로 많이 길지 않아서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선생님께서 농담도 하셨는데 그 부분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공부한 거 같아요 하하..
인터넷 강의라 재생배속을 정할 수 있었지만 선생님 강의 속도가 느리지도 않고 빠르지도 않아서 일반 속도로 듣기 편했고 문법 등을 여러 차례 말씀해주셔서 반복 학습이 됐습니다. 단어 강의도 있어서 강의 들으면서 단어 반복해서 외울 수 있었고 단어를 이용한 예시 문장들을 알려주셔서 단어 공부를 동시에 독해, 쓰기 공부에 도움이 됐습니다. 주변에서 중국어 인강을 물어보면 당연히 김동한 선생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해커스 고객센터에 환급반 진행하면서 문의를 많이 했었는데 그때마다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인터넷 강의 강력히 추천합니다!! 독해가 많이 어려워서 다 못 풀어서 점수가 낮게 나왔지만 합격해서 너무 좋아요!


이 게시글은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