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최*미
2023.03.02




저는 지금 중국대학교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HSK 5급이 필요한 상황이라 어떻게 공부할까 고민하던 중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커스 중국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해커스에서 저는 '[출석+성적] HSK 합격보장 200% 환급반' 상품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하면 좋은 성적도 얻을 수 있지만, 다시 환급해준다고 하니까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ㅎㅎㅎ돈이 없는 대학생인 저에게는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굳굳)

듣기, 독해, 쓰기 부분을 체계적이면서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혼자서 인터넷 강의로 공부해도 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문제를 같이 풀어 주시면서 팁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 단어를 어떤 방식으로 외워야 하는지 알려주셨는데요, 저에게 단어는 항상 완벽히 외워야 한다는 강박이 있었습니다. 근데 완벽하게 외울 필요 없고, 단어를 위해 30분만 투자하라고 알려주셔서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단어를 바라보게 되더라고요. 그랬더니 신기하게 독해가 가능해졌습니다. 단어를 정확하게 쓰라고 하면 쓰기 어렵지만, 읽으라고 하면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또 쓰기를 많이 어려워했었는데, 쓰기 부분에서도 템플릿을 제공해주셔서 좋은 결과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저는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이 길지 않아 더 좋은 점수를 받고 싶었지만, 합격했다는 것 자체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김동한 선생님의 따뜻한 멘트가 공부를 하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사실 대단한 말은 아니지만, 보이지 않는 학습자들에게도 동기 부여를 계속 해주시고, 앞으로도 잘 할 것 같은 의지가 생기더라고요. 감사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김동한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강의가 정말 좋아서 HSK6급도 해커스 중국어에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