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초보 HSK5급 255점으로 합격하다!
작성자: 차*연
2023.03.03

 안녕하세요 저는 HSK5급 2월 시험 합격자입니다! 저는 2022년 12월 중순부터 60일 동안 중잘남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약 한 달 반 동안 이론+기출을 섞어서 공부했어요 졸업요건때문에 HSK를 취득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바로 5급으로 공부하기에는 기초가 부족한 것같아서 4급을 3주간 빠르게 정독하고 5급 환급반 강의를 신청했어요.

 처음에는 정말 막막했는데 김동한 선생님께서 잘 끌어주셔서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초반만 해도 '내가 할 수 있을까', '다른 사람들처럼 합격수기를 작성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하지만 좌절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힘들어질 것같아 이 악물고 공부했습니다. 저는 쓰기->독해->듣기 순서로 공부했는데요, 문법부터 공부하고 나니까 독해도 좀 수월했습니다그리고 출발전 30분 단어 외우기, 수업 끝나고 30분 단어 외우기 효과가 굉장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자주 보다보니 저절로 외워졌고요.

 큰 문제는 듣기였습니다. 4급보다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귀에 들리는게 하나도 없었어요. 제가 공부한 방법은 먼저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답지를 보지 않고 정답이 나올 때까지 듣기를 반복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에 답지를 보고 음원이랑 똑같이 말할 때까지 따라했어요. 시간이 되면 독해파트의 음원도 똑같이 따라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법대로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무조건 꼭 따라해주세요!! 기출문제를 풀면 듣기에서 제일 많이 틀렸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듣기 점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듣기 다음으로 두려웠던 것은 쓰기 2부분이었습니다. 배점도 높고 어떤 제시어와 그림이 나올지 몰라서 두려웠는데 쓰기 템플릿에서 똑같이 나왔어요. 쓰기 템플릿은 매일 반복해서 외우면 좋을 듯합니다. 환급반을 신청하면 일반 강의 뿐만 아니라 보충강의도 수강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환급반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성적 유효기간 만료되면 또 수강하러 오겠습니다ㅎㅎ 준비하시는 분들 열심히 공부하시고 좋은 성적 얻으시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