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강의 듣고 5급 합격했어요~
작성자: 정*영
2023.03.12


해커스 출석 환급반 100% 강의를 두 달 수강 한 후 바로 HSK 5급에 응시해 합격했습니다.


시험 보고 한 달 동안 기다리면서 참 조마조마 했어요. 듣기 3부분이 많이 어려웠었고, 또 쓰기 점수가 얼마나 나올지도 걱정이 되었었는데, 

커트라인을 충분히 넘긴 점수로 합격해 한시름 놓았습니다.


20년 전 쯤에 구 HSK 7급에 합격하고, 정말 정말 오랜만에 HSK 자격증 시험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해 아이를 출산하고 나서는 가사와 육아에 전념하느라 공부하고 도전할 엄두도 못내고 있다가,

아이들이 점점 성장하고 저에게 주어지는 여유시간이 조금 늘어나 어학 자격증을 비롯한 여러가지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워낙 오랜만에 HSK 시험에 도전하는거라 출제 유형도 전혀 모르겠고 참 막막해 하던차에 해커스 중국어 환급반 강의를 발견하고는, '이거다!' 싶었어요.

5급은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 이루어져 있는데, 김동한 선생님은 꼼꼼하게 핵심을 잘 짚어 주셔서 오랜만에 공부하는 저도 참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시간을 많이 낼 수 없어 주로 교재 관련 강의들을 수강했고, 수업 듣기 전에 교재를 먼저 풀고 강의를 들으니 이해도 더 잘되고 좋았습니다.


제일 걱정이 많았던 쓰기 2부분은 만능 템플릿의 덕을 많이 봤습니다. 시간이 부족해 다 외워가진 못했지만, 어느 정도 문장을 만들어 제출할 수 있었던 건 교재의 예문들과 만능 탬플릿 덕인것 같습니다.

듣기는 주로 이동 시에 MP3 듣기로 공부했습니다. 교재 MP3와 5급 단어 MP3 문장들을 반복해서 들었더니 저도 모르게 학습이 많이 되었나봐요. 듣기에는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했는데 그럭저럭 점수가 나왔더라고요. 


시험을 준비 하다 보면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늘어지는 때가 있는데, 김동한 선생님은 강의 중간 중간 틈 나는 대로 용기를 북돋아 주시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어요.


두 달 동안 매일 매일, 피곤한 날에도 힘들게 출석을 하며 강의를 들었는데, 나름 점수가 나와서 참 만족스럽습니다. 해커스 인강을 수강한 제 선택은 절대적으로 옳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