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1달 합격 보장반+실전 모의고사반 듣고 4급 합격했습니다. :)
작성자: 조*희
2016.11.16

지필로 시험을 보아서 한달이라는 지루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결과가 나왔네요.


오민경 선생님께 꼭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수기 남깁니다. 


HSK四级 (Oct 16, 2016)汉语水平考试
听力
阅读
写作
Total Score
Status
87
98
98
283
合格

 

개인적으로 중국어에 관심을 갖게 되어 배워보고자 처음 결심했던건 약 1년 즘 전이었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제가 사는 곳에는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었습니다. (HSK 시험을 볼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긴 시간동안 기술적인 문제로 한국어로 된 인강도 들을수 없었죠... 

허송세월 보내며 온라인 무료 강의 샘플강의 전전하고 지금 다시 생각해도 참으로 처량맞았네요.


어쨌든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오민경 선생님 강의가 너무 귀에 쏙 쏙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언제 오프라인 강의를 꼭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중에 기회가 생겨서 용감하게 4급 합격 보장반 등록을 했습니다. 

 

9월 처음에 수업 시작할때만 해도 굉장히 떨리고(?) 과연 할수 있을까 많이 걱정을 했어요.

아는 어휘가 별로 없었고 교재를 폈을때 읽을수 있는 문장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시작했으니 하는만큼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이끌어 주시는대로 차근차근 단어 암기 하고 문장구조를 익히고 쓰고 연습하다보니 실력이 늘고있는 것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오민경 선생님 수업은 문장성분,구조부터 기초 설명을 꼼꼼히 해주시고 잘 모르고 넘어갔었던 것들이라도 계속해서 반복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저절로 외워지는 부분도 많았어요.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만들어주시는 자료는 학원 오가는 길에 계속 들고다니면서 보기 좋았습니다. 

(이 자료들이 알짜배기!! 그리고 선생님이 말씀하신...해커스 교재는 기본서다! 정말 입니다!!)


중간에 일주일을 못나가긴 했지만 한달 과정을 그렇게 마치고 실전 모의고사반까지 연이어 했던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아요. 


합격 보장반과 실전 모의고사반 모두 스터디를 직접 관리하시면서 다양한 문제 풀이 해주시고 질문 받아주시고

쓰기 1대1 첨삭 지도까지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 특히 문장 만들어 보는 재미가 아주 컸습니다.

중간에 지칠때면 늘 열정적인 선생님을 보면서 더 힘을 내게 되었어요. 

저 개인적으로 굉장히 즐겁고 보람있었던 시간들이었어요..


아 그리고 저는 실전 모의고사반 2주 동안 김동한 선생님 인앤아웃 초중급 회화반도 함께 들었는데요. 

한달 다 못채우고 중간에 기부천사가 되어서..잊으셨는지..아니면 특이한 학생이라고 기억하고 계실지..; 

제가 다른 영역에 비해 듣기 준비를 별로 못했는데 이 수업을 병행 하면서 자연스럽게 더 듣고 말하게 된덕에 

예상보다 점수가 높게 나온듯합니다. :) 


지금부터는 회화에 중점을 두고 5급을 함께 준비해보려고 해요.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기 때문에 당분간 오프라인 수업은 들을 수 없어 아쉽지만 저에겐 해커스 인강 프리패스가 

있어서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많이 부탁드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