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김*빈
2020.06.29



저는 처음 시험을 준비할 때 중국어에 대한 기초는 어느 정도 쌓여있으나 5급을 도전하기엔 부족한 애매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5급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저와 같은 상태의 수강생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 되는데요. 특히나 HSK 4급과 5급 간의 난이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더욱이 독학으론 시험 준비가 벅찬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이 바로 해커스 환급반 프리패스였어요.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강의인 만큼 당연히 퀄리티는 보장되어있는데다가 환급까지 해준다고 하니 더없이 훌륭한 조건이었죠. 3개월 간 수강하고 시험까지 무사히 마친 뒤 목표점수를 받고 합격한 지금, 해커스를 선택한 것이 매우 잘한 선택이었다 생각합니다!

우선 저에게 가장 도움이 됐던 강의는 김동한 선생님의 ‘3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5급 단어’와 ‘해커스 HSK 5급 한 권으로 정복 [듣기] (개정판)’ 강의였습니다. 어휘 강의로 5급 시험 단어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며 기본기를 다진 것이 후에 모든 문제를 풀 때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5급 시험 같은 경우 보기를 해석할 때 단어를 모르면 문제를 틀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더더욱 유익한 강의였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강의는 듣기 강의인데요. 이 수업 때 선생님께서 소리학습법이라는 공부법에 대해 가르쳐주십니다. 이게 실전에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돼요. 제 성적표를 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독해와 쓰기에 비해 듣기 점수가 잘 나온 편인데, 제 생각에 이건 아마 듣기 강의를 완강한 덕분인 것 같습니다. (독해와 쓰기는 시간이 부족해 완강하지 못했어요.)

3개월 동안 수강했다지만 솔직히 열심히 공들여 공부한 시간은 딱 한 달이었어요. 그 안에 이렇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해커스의 환급제도와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5급 시험을 준비하려는데 4급과의 난이도 차이 때문에 혼자 공부하기가 막막하신 분들, 다른 분야보다 듣기에 특히 취약하신 분들께 이 강의 매우 추천 드릴게요. 그럼 다른 수강생분들께서도 모두 해커스 중국어 강의로 원하시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