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이 모든 기쁨과 영광을 김동한 선생님께 바칩니다 ^^
작성자: 황*희
2020.07.14


안녕하세요..

드디어 저도 여기에 글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꼭 김동한 선생님께 감사의 글 남기고 싶었는데 드디어..


저는 한달만에 두달만에 합격을 한 게 아니라 4번 만에 5급을 합격 하였습니다..;;

굳이 변명을 하자면 직장생활이 바빠서 육아가 힘들어서 집안일이 많아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떨어질 때마다 스스로 위로 하면서 징하게..버텼습니다.


전전 시험은 3점차로 떨어지고 전시험은 1점 차로 떨어지고...어쩜 이렇게 애매하게 공부를 했는지..

김동한 선생님이 수험료 비싸다고 꼭 한번에 붙으란 말을 첨부터 들었음 더 좋았을까요..ㅋ

타 강의를 듣다가 해커스를 알게 되었고 ..타 강의로 답답함을 느낀부분..내가 뭐가 부족한지 정확이 모르겠지만..

부족한 그 부분을 김동한 선생님이 아주 벅벅 시원하게 긁어 주셨습니다.


항상 쓰기점수가 말도 안되게 나오는 바람에 듣기 독해는 커트라인 이상이었으나 여러번 실패를 맛 봤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만능템플릿 그것만 달달 외우고 가면 된다 ..쓰기는 외워서 옮겨적는 시험이다..이 말을 열심히 새기면서 공부하였고 정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단어도 외우고 쓰기도 외우고 했는데...뜻밖에 그동안 잘 된다 생각했던 독해가 또 너무 안되는 겁니다..

김동한 선생님께 Q&A 를 통해 질문을 하였고 그 또한 서두없이 나도 내 문제를 모르는데 한번도 본 적 없는 나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 주셨습니다.

8일만에 끝내는 독해 강훈련 강의 를 추천해 주셨습니다..마지막에 독해를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너무 좋았던 것같습니다.

그리고 인강 수강생 임에도 불구하고 빠른답변 정성스런운 답변에 너무 감동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강의 소리 학습법 또한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신선한 방법 이었습니다 ..

왠지 단어를 다 알아야할 거 같고 다 들을 수 있어야 문제를 풀거 같다는 압박에서

벗어나게 해주셨고 답을 찾는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듣기 독해 쓰기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김동한 선생님의 땀과 노력이 잘 녹아져 있는 정말 소중한 강의 였습니다..

4번만에 합격하게 되어 너무 기쁘구요..

단기간 고득점이 아니라 어떻게 공부하셔라는 팁은 드릴게 없습니다.. ㅋㅋㅋ

그냥 김동한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그날그날 복습 잘하시면 한달만에 합격 분명히 하실 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감히 조언 드리고 싶은것은...목표를 분명히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합격증이 목표인지 회화가 목적인지 .. 이 합격증을 무엇을 위한 수단으로 쓸 것인지..

기간을 명확히 세워 결국 해야될 거 라면 한번에 후회없이 하시라고..4번 떨어진 사람으로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ㅋㅋ

저같은 경우 내가 대학을 갈거도 아니고 취업을 할것도 아닌데 이 합격증 하나 얻어서 살림살이 1도 나아지지 않는데..

왜 이 고생을 해야하냐.. 많이 방황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역시 노력한 만큼 힘들었던 만큼 그냥 합격증 하나가 아닌 자신감 한 움큼 쥐어 갑니다..


정말 찾아 뵙고 인사 드리고 싶을 만큼(스토커라 생각할까봐 못감ㅋ)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을만큼 김동한 선생님께 너무너무 감사 드리구요..

선생님의 순수한 열정에 감동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 하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