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을 3-4주안에 합격 할수있을까..? (feat. 오민경 선생님)
작성자: 김*균
2021.04.21


기본적인 한자능력과 중고등학교 때 중국어 수업을 들은적 밖에 없는 그런 학생이였습니다.

방학때 꾸준히 보고 시험을 보려했지만 일반 학생들처럼 다른 곳에 시간을 보내면서 계획적으로 하지못했습니다.

그렇게 시험이 한달앞으로 다가오게 되고 한거라고는 중국어 4급 1200 단어 어휘를 그냥 한번 들은 것뿐이였습니다.

그래서 한달을 앞두고 쓰기 독해 듣기 순으로 공부해가며 어휘에 더욱 집중했습니다.

모든 언어에는 어휘가 중요하다는 일념하에 어휘를 외우고 키포인트를 찾아가며 문제푸는것에 집중했습니다.

쓰기파트에서 오민경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어휘 및 문장배치 방법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일단 한달안에는 듣기 점수를 끌어올리기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독해와 쓰기에서 점수를 획득해서 

합격선으로 이끌어보자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오민경선생님의 가르침에 대한 믿음을 놓지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달중 1주 반정도는 하루에 1시간~2시간 정도 했고 나머지 2주정도는 학교 중간고사 및 과제와 병행하여

2시간~3시간정도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합격을 얻게되었습니다.

이제는 이를 바탕으로 듣기에도 신경쓰고 자유롭게 회화할수있을 정도로 공부를 해볼생각입니다.

여러분 오민경선생님의 커리큘럼을 믿고 자신의 노력이 뒷받침 된다면 무조건 합격할수있을겁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