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후기!!
작성자: 이*연
2021.04.23

제가 해커스 중국어를 수강하기 전에 4급을 작년에 200점 초반에 합격했어요. 좀 낮은 점수로 합격해서 5급을 하는데 많이 힘들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네요

원래는 중국어 과외하다가 너무 수업이 효율적이지 않고 비싸기만 해서 그만뒀어요.

혼자하기에는 너무 버거워서 인강알아보다가 그냥 제일 유명한데에서 끊어서 공부했는데..ㅋㅋㅋ 정말 인강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스템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저는 공부할 의지는 그래도 많은 편이라 저만 열심히하면 성적 잘 나올거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선생님의 강의를 따라서 하기 싫어도 기계적으로? 꾸준히 했습니다!

뭔가 해야겠다는 의지를 갖는것 보다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공부를 하는게 도움이 됐던것 같아요

그래서 하기 싫다라는 생각도 하기 전에 컴퓨터부터 켰습니다..ㅋㅋ

4급에 비해서 단어량도 많고 특히 쓰기 노트 외우느라 진짜 머리 어질어질 했던 기억이 나네요.

솔직히 그냥 선생님이 하라는 것만 했는데 합격했어요(물론 하라는거 하는게 어렵지만..)


추가로 했다는 부분이 있다면.. 듣기 스크립트를 계속 쉐도잉하면서 반복했다는 것..? 저는 듣기가 약해서 1~2번은 돌려보고 시험장 간것 같아요.


저는 5급 쓰기가 제일 걱정이 많이됐었는데 김동한 선생님이 문법도 자세하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를 들어서 설명해주셔서 그나마 낮은 제 쓰기 점수를 올릴 수 있었습니당..

그리고 단문쓰기도 만능 노트를 다 제공해주셔서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걱정할거 없이 너무 편했어요ㅜㅜ




제가 쓰기 순서맞추기에서 너무 많이틀리기도 했고 막상 시험장에 가보니 듣기가 좀 울려서 집중이 잘 안되더라구요,,(시험준비하시는 분들 꼭 체크하세용)

그래서 점수가 좀 낮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210점은 넘어서 대대대 만족입니다! 조만간 6급도 끊을 예정이에용

5급 성적 확인하고 좋아서 내적으로 소리질렀는데 이렇게 합격후기를 쓰게되서 너무 기뻐요! 다른분들도 많이 이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