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했어요!
작성자: 김*경
2021.12.21


안녕하세요!

이번 2021년 12월 5일에 HSK 4급 시험에 응시해서 217점으로 합격한 학생입니다!


저는 중국 교환학생을 목적으로 1~2급부터 4급까지 차근차근 해커스와 함께 해 왔는데요.

중국 관련 전공생이 아니라 마음 편하게 올해 초부터 시간 날 때마다 차근차근 강의 들으면서 공부해왔어요.

사실 저는 HSK 3급 시험을 치르고 붙은 뒤 4급에 붙은 것인데, 두 차례 시험에 합격하면서 느낀 점이 있어요.


바로 민경쌤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수강 완료하기만 하면 합격할 수 있다는 거예요.


저는 전공생이 아니라 큰 욕심이나 집착이 없었기 때문에 그다지 중국어 공부만을 열심히 한 것 같지는 않아요.

다만 중국어에 재미와 흥미를 느꼈기 때문에 차근차근 강의를 들으면서 꾸준히 공부해온 덕이 큰 것 같아요.

무엇보다 민경쌤께서 문제를 잘 푸는 팁과 기억해두면 좋은 단어들에 대해 여러번 일러주신 게 도움이 컸어요.

듣기, 독해, 쓰기 강의들을 모두 듣다보면 그 때 그 때 말씀하신 문제풀이 요령들을 잊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그러한 요령들이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중요하더라구요.


그러니까 시험 보기 전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문제 풀기 전의 요령들,

예를 들면 독해에선 선지들을 먼저 읽어보고 본문의 동사들을 찾는다던지,

듣기에선 모두 들을 필요없이 중요한 키워드만 쏙쏙 뽑아듣는다던지 하는 작업들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나름의 팁은 듣기 문제 풀 때 문제를 풀고 시간이 남으면 뒤 문제들의 선지들을 훑어보고 뜻을 미리 파악해 두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런 절차 없이 다음 문제로 넘어갔다가 막상 선지들을 보면 순간 기억이 안 나는 단어들도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민경쌤도 강조하시는! 따라 말해보기가 저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강의를 들을 때마다 선생님이 하시는 거의 모든 중국말을 따라하는데,

덕분에 듣기 뿐 아니라 쓰기를 할 때도 효과가 나더라구요.

특히 중국인들과 대화할 계기가 있을 때 좀 더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었어요.


모쪼록 해커스와 함께 화이팅 하자구요!

저는 5급, 6급 시험도 해커스랑 함께할 예정입니다~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