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6급 시험 합격 후기 입니다~
작성자: 김*연
2022.02.28


5급까지는 두달동안 공부하여 독학으로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지만 6급에 도전한 이후 쓰기 부분에서 독학의 한계를 느껴 해커스 중국어 환급반을 신청해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이 약 5주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한 환급반이라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았지만 다행히 210점이라는 만족스러운 첫 6급 시험 성적을 받았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짠잉 선생님의 2주완성 해커스 HSK 6급 쓰기 실전문제풀이 강의와 최명진 선생님의 해커스 HSK 6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 독해강의 였습니다.



듣기 공부


저는 듣기는 인강까지 듣기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해커스 HSK 6급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의 듣기를 충실히 풀고 시험 일주일 전에 배포해주는 1.2배속 듣기 파일을 다운 받아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있는 6급 듣기 파일을 이용하여 매일매일 듣기를 연습했습니다.




독해 공부


독해 문제를 풀어본 뒤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명진 선생님의 독해 강의를 들으며 오답을 진행하고 팁을 배워나갔습니다. 해커스 단어장의 단어를 최대한 많이 외웠지만 외워도 모르는 단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명진 선생님이 알려준 搭配표현과 1부분에서 알려주신 문법 등을 중심으로 공부했습니다.




쓰기 공부



제가 해커스 환급반을 신청한 목표가 궁극적으로 쓰기 때문이었는데 먼저 짠잉 선생님의 2주완성 해커스 HSK 6급 쓰기 실전문제풀이 강의를 들으며 쓰기는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한 후 해커스 HSK6급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 쓰기 강의를 들음으로써 배운 것을 복습하고 쓰기 공부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처음 도전한 HSK 6급이었지만 해커스 강의 덕분에 약 한달정도의 공부기간에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해커스 강의로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