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12.6일자 HSK 6급 합격 후기
작성자: 류*우
2020.12.21


저는 HSK 6급 + TSC 0원 무제한패스 환급반 상품으로 중국어 기초부터 문법 작문 스킬 TSC 등을 공부하며 빠른 기간 내 HSK 6급까지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HSK는 汉语水平考试 이지만 결국 자격증 시험이기에 스킬적인 측면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이러한 스킬적 측면을 배우고 싶어서 중국어 강의를 알아보던 중 해커스를 알게 되었고 코로나로 인해 현장 강의는 힘이 들다고 판단 되어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출석체크를 다 했을 경우 수강료 100프로 환급, HSK6급 210점을 넘을 시 수강료 100프로 환급, 250점을 넘을시 시험비용까지 환급해 준다는 것은 의지가 약한 저에게는 큰 자극이 되었고 이로 인하여 매일매일 빠짐없이 수업을 듣고 중국어 공부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단어들을 암기할 때에 이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연결하여서 공부하였고 듣기는 HSK강의 + 중국어 영화 + 抖音 등을 보며 자연스럽게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작문 부분이었는데 짠잉, 김동한, 연승민 선생님 강의를 보면서 스킬적인 측면을 많이 배웠습니다.


12.6일 HSK6급 시험 당일 듣기부분과 독해부분은 비교적 순조롭게 풀렸으나 작문부분에서 모르는 한자와 처음 보는 내용이 나와 많이 당황을 하였습니다. 비록 꾸준히 공부하였지만 막상 모르는 단어를 여러개 보니 많이 당황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재빨리 정신을 차리고 모르는 단어는 A, B 혹은 他/她로 생각을 하고 내용을 숙지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비록 모르는 한자가 제법 있었지만 내용 자체는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용 숙지를 마친 뒤 다시 단어들을 확인하였습니다. 시험을 치고 나서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성적조회를 해보니 제 예상보다 더 좋은 성적을 받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인강이라서 선생님들과 직접적인 소통이나 교감은 불가능 하지만 그 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공부하다 보면 수강생 여러분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으실 겁니다.

중국어에 대해 어느정도 기본이 잡혀있고 HSK 6급 고득점을 받고 싶으신 분들께 "HSK 6급 + TSC 0원 무제한패스 환급반 상품" 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좋은 강의를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지금도 합격을 위해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계시는 모든 수험생분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功夫不负有心人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