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년만에 공부한 중국어 환급반을 통해 HSK 5급 24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채*혜
2020.12.21



2016년에 1년 동안 중국 어학연수 다녀온 후 따로 시험공부 없이 바로 본 HSK 5급 시험(272점) 이후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중국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단어와 어법을 많이 까먹고 있는 상태에서 (거의 4급도 안되는 수준) 4년 만에 해커스 중국어 통해서 다시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4년 전에 나름 고득점을 한 점수이지만 어법의 체계가 잡히지 않은 상태였던지라 이번 3개월 동안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통해 어법과 기초는 확실하게 잡게 되었습니다.



해커스 환급반을 통해서


언어라는 것이 몰아서 공부하는 것보다 매일매일 반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실력 향상에 도움 되는지 느꼈습니다.


출석 환급을 통해 매일매일 공부하는 것이 동기부여가 됐고, 성적 환급을 통해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비록 4년 전 보다 높은 점수를 얻지 못했지만 중국어를 거의 다 까먹은 수준에서 고작 3개월 동안 공부해 246점을 받게 되어 기쁘고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해커스 중국어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통해 hsk 시험 대비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하는지에 대해서 매일매일 배우고 공부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동한 선생님의 대부분의 강의를 언제든 마음대로 수강할 수 있어서 부족한 부분은 바로바로 찾아서 수강한다는 점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공부법은


되도록 하루에 듣기 / 독해 / 작문 파트 모두 다 공부하고


예제문제와 단어 중요표현 문법 등을 반드시 완벽하게 공부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제풀이 보다 중요한 단어와 표현 및 문법을 잡는 것이 무작정 문제푸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듣기는 문제를 풀고 듣고 따라 말할 수 없는 부분은 들릴때까지 듣고 따라 말하기를 반복하였습니다.


듣기 또한 단어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시험장은


압ㅇㅇ중학교에서 지필로 시험을 보았는데, 시험 전후로 방역을 철저히 하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시험장에서 수험생간의 간격이 너무 가까웠고 감독선생님의 관리가 미흡했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동한 선생님!!


선생님이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고 좋은 자료 만들어주신 덕분에 저 또한 나태해지지 않고 다시 중국어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커스도 정말 감사합니다!


매번 궁금한 점이 있으면 빠르게 답변주시고 피드백해주십니다! (이래서 해커스 해커스 하나봐요..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