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후기~!
작성자: 배*지
2020.12.29


처음 중국어 공부를 시작한 것은 3년 전입니다.
4개월 정도 중국어 회화반을 다녔었는데, 그 당시에는 가장 기초적인 중국어 지식만 배웠던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취업 준비를 하면서 중국어 자격증을 하나 취득하자고 마음먹었고 2개월 정도 공부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했습니다. HSK 4급 공부를 시작하면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지 가장 궁금했는데, 제 경우에는 하루 2시간씩 한 달 반 정도 공부했던 거 같아요!


여러 온라인 강의를 찾아보던 중 해커스 중국어가 환급 반이 있어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강에 가장 좋은 점은 강의 시간이 짧아서 하루 1시간 정도만 들어도 된다는 점이었어요! 또 출석 or 점수인증으로 환급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것 같았어요. 중국어 강의는 처음 듣는 거였는데 이해 잘가게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저는 오미경 선생님의 해커스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강의를 수강했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강의 길이가 길지 않아서 집중도 잘 됐어요. 처음에는 강의를 듣기만 해도 점수가 나올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 책에 나오는 강의 커리큘럼만 다 따라가도 충분히 점수 획득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수업 시간 중 모르는 부분들은 질문하면 바로 답해주셔서 좋았어요 ㅎㅎ


원래 11월 말 시험도 신청했었는데, 공부량이 부족한 거 같아서 12월 첫째 주 시험을 신청했습니다~! 시험 2주 전부터는 실전 모의고사 풀었었는데, 빠르게 개념 강의를 듣고 실전 모의고사를 꼭 푸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점수가 안 나오면 다음에 또 공부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기대한 만큼 점수가 나와서 너무 만족합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하려고 책을 샀을 때 독학만으로는 부족해서 해커스중국어 강의를 수강했는데, 덕분에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단기간에 HSK4급 자격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커스중국어 강의 추천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