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2021.04.10 hsk ibt 4급 276점 합격후기
작성자: 김*한
2021.06.11


4월에 본 시험을 이제서야 후기를 올리려니 조금 민망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환급 신청하면서 합격후기 이벤트도 같이 신청해봅니다!

저는 HSK+TSC+응시료 0원 무제한 패스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기간은 2021년 3월 13일부터 2021년 6월 10일까지로 정확히 어제 수강기간이 끝났습니다.

중국어라고는 학창시절에 제2외국어로 배우기는 했지만 딱히 공부를 따로 한 적은 없었어요.

그래도 미국 교환학생 시절 중국인 친구들과 친하게 지냈고, 한국에서도 한국으로 온 중국인 친구들이랑 놀면서 중국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은 꾸준히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취업준비를 하면서 그러면 중국어를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에 들어왔고 당시에 무료배포중이었던 1~4급 단어장을 받았어요.

혼자서 단어장을 보고 단어를 외우면서 hsk를 따봐야겠다고 생각했고, 계속 단어만 외워서는 어렵겠다는 생각에 인강을 결제했어요.

그리고 인강을 결제하고 채 한달이 되지 않아 나름 고득점이라고 생각하는 276점으로 4급을 합격했네요ㅎㅎㅎ

제가 결제한 강의는 4급부터 6급까지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4급 합격한 이후에는 5급 단어를 외우면서 강의를 들었던 것 같아요.


<공부방법>

시험 준비는 우선 단어외우고 그 이후에는 그냥 교재 내에 있는 커리큘럼을 쭉 따라갔습니다.

실전모의고사 문제집도 구매는 했지만 시험 날짜가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와서 풀어보지는 못했습니다.

한 권으로 합격 책으로 충분한 것 같아요!

단어는 3번정도 돌렸습니다.

처음 두번은 그냥 외우고 마지막 세번째때는 수첩에 안외워지는 단어들을 옮겨적어서 마지막에는 그 수첩만 봤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해커스에서 무료배포해주신 프리미엄 모의고사도 직전에 많이 풀어봤는데 도움이 진짜 많이 됐어요.

저는 ibt로 시험을 봤는데 한번도 컴퓨터로 중국어 시험을 봐본적이 없어서 모의고사를 안풀어보고 갔으면 많이 당황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듣기가 모의고사에서 너무 빠르다고 느껴졌었는데 그 덕분인지 시험장에서 듣기가 느리게 느껴지더라구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프리미엄 모의고사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시험 체감 난이도>

개인적으로 평탄하다고 느꼈어요. 솔직하게 쓰기에서 작문파트 오민경쌤이 찝어주신 단어들이 그대로 나와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저는 쓰기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지만....... 아마 커리큘럼 제대로 따라가신 분들이라면 평이하게 작성하셨을 거라고 시험보면서도 생각이 들더라구요.

듣기는 제가 진짜 시험 전날에 풀어본 모의고사에서도 성적이 너무 안나와서 고민하던 파트였는데 모의고사 난이도가 더 어렵고 속도가 빨랐던 건지 시험장에서는 오히려 또박또박 잘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신기해하다가 문제를 놓쳤습니다...ㅎㅅㅎ

모의고사 풀어보신 분들이라면 시험장 속도가 더 느리다는 걸 미리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독해는 제가 다 맞은 파트인데, 사실 풀면서도 난이도가 되게 쉽다고 느껴졌어요. 진짜 모의고사 풀면서 불합격 나오는건 아닌지 불안해했는데 그럴 필요가 하나도 없었던 것 같아요!


해커스 커리큘럼이 잘 짜여 있어서 제가 쓰는 시험후기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봤어요!

요약하자면 해커스 교재 모의고사, 프리미엄 모의고사보다 난이도는 쉬웠습니당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