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3급4급 뛰어넘고 2주만에 5급따기! 중잘남 김동한선생님 ^^
작성자: 정*경
2016.08.25

안녕하네요 저는 김동한 선생님 HSK5급 수업을 2주다니고 HSK5급을 193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글이 조금 기네요 다 읽기 귀찮으신 분은 맨 밑으로 내려가면 결론 적어놧어요 ㅋㅋㅋ


듣기 84  독해 40 쓰기 69 입니다!


처음 중국어 시작하는 사람한테는 독해를 많이 받기 쉬운일이 아닙니다!! 전 독해 포기하고 들어갔는데요 ^^ 개인적으로 내려놨었습니다 (공부를 안했다는건 아니에요 ㅋㅋ) 사실 저는 한달을 다닐 생각이였는데 HSK는 토익처럼 시험을 일주일 전에 신청하지도 못하고 결과도 오래걸려서 어떻게 보면 조금 급하게 시험을 본 케이스지만 운좋게 통과는 하게 됬네요!


다들 많은분들이 다른 실력을 가지시고 HSK5급을 도전하시는것 같은데 저는 이런 케이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1. 3급 4급 공부한적이 없습니다.

2. 배운건 기본발음 포퍼머머만 배웠습니다.

3. 하지만 중국인 친구들과 장난처럼 중국어를 접했습니다. 

결론은 : 네 전 문맹이였고 처음엔 수업 따라가지도 못했습니다 ~~ 처음에는 이걸해도 되나 내가 뭐하고 있나 싶었어요 ㅋㅋㅋㅋ


저는 대신 수업을 들어가기전에 3주정도 단어를 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단어만 막 외웠어요 그냥 막막..(네..막막했어요..) 후.. 이제 못견디겠다 했을때 동안쌤을 만나게 되었죠!


제가 생각하는 동한 선생님의 수업은 이렇습니다.

1주차

1. 정신이 없다(선생님이 많은것을 주시는데.. 정말 말이 빠르세요 ㅋㅋ)

선생님: 네 여러분!!!!!!!!1힘드시죠??????네 견뎌야해요!!!!!!네!!!!!!!!

선생님은 목소리가 엄청 크세요 마이크쓰나 안쓰나 똑같아욬ㅋㅋㅋㅋ 

정말 열심히 하세요.. 열정이 넘치시는 동한쌤ㅋㅋㅋㅋ 

2. 할게 너무 많다

저 같은경우는 막연하게 단어만 보고간 경우라서 문법도 모르고 뭘해야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서 이게 뭐지???ㅇㅅㅇ??? 이러면서 처음에는 그냥 무조건 부딪히자!!!! 하는것 같아요

3. 단어가 안 외워진다

(1주차는 단어외우라고 선생님이 시간 몰아줍니다, 여기서 못외우면 쳐저요 여러분..ㅋㅋㅋㅋ)

네 단어 하나외우는데 30분씩 걸리죠.. 다들 아시죠??ㅋㅋㅋ 5분뒤에 까먹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2주차 부터 뭔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뭔가 이해 안가는데 이해되는..중국어랑 썸타는 느낌이죠..어라라??ㅋㅋ 올.. 하면서 하시는 분도 있을꺼도.. 아..c..모르겠어 하실수 있는 분도 있으실꺼에요 단어 외우셔야되요 계속계속...ㅎㅎㅎㅎ


2주차 시험 7월 16일

저는 이상황에서 시험보러 갔습니닼ㅋㅋㅋㅋ 뭐 한번 보지뭐 하고...

저는 진짜 수업시간에 10개중에서 2개 맞았거든욬ㅋㅋㅋㅋㅋㅋ근데 84점 나왔어욬ㅋㅋㅋㅋ 근데 진짜 이상하게 들리는거에요 닼ㅋㅋㅋ 해커스 문제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런거 같아요) 네..여러분 저는 독해 포기했구요..40% 찍었는데 40점 나왔어요..저 진짜 포기했는데아마도 단어외운게 1부분에서는 좀 맞은거 같아요.. 쓰기는 저는 필기로 봤거든요 그래서 독해볼때 요리조리 미리 봤어요 그래서 처음은 단어 5개 써서 하는건데 단어는 알겠는데 문장을 못만들겠는거에요 그래서 말이되든지 말든지 다 맞춰서 썻어요(사실 이때 뭔가 긴장되서 정신 없었어요.. 걍 동한쌤이 한말이 생각날뿐이죠.. 포기하면 폭망한다고..ㅋㅋㅋ 그래서 5개 다쓰긴했어요) 

**단어 모르면 어떻하죠??>>> 저는 근데 하나가 모르겠는거에요 근데 그냥 막썻는데 ..뜻이 틀리더라구요.. 근데 쓰기 69점..은근 후하게 주나봐요.. 일단 쓰기는 포기만 안하면되요 그리고쌤이주는 단어 다 외우고 가면 왠만한건 다 보여요, 쌤 수업에서 하는 쓰기가 더 어렵습니다 여러분...ㅜㅜㅜㅠㅠ 사진 묘사하는것도 있는데 그건 선생님이 알려주신 비법노트에 있는것 중에나왔어요..그건 선생님 인강이나 수업 들어가시면 아실꺼에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 저처럼 진짜 자격증따려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듣기/쓰기 몰빵(속된 언어죠..)이..정답이네요..그게 제일 빠른 방법인거 같아요 독해는 단어가 너무 어려워서..후..


아! 그리고 다른 수업이랑 다른점은 일단 이게 단어나 시험 성향이 강한 시험이라..(말이 이상한데..) 저처럼 이렇게 운좋게 빨리 따는 케이스도 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사실 HSK5, 6급 딴사람까지도 말한마디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근데 동한 선생님은 소리 학습법이라고 해커스/특강 에서 꽁짜로 들을수 있어요 ㅋㅋ(꿀팁)

듣고나서 수강신청하셔도 되요.... 믿고 보는 동안쌤ㅎㅎㅎ

수업시간에 특정 단어를 읽어서 수업하는 특이한 방법이였는데요, 전 거기에서 듣기가 많이 늘었던거 같아요, 심지어는 그 단어가 저도 모르게 입에서 나오는거에요 제 중국인 친구도 발음이랑 중국어 많이 좋아졌다고.. 저는 몰랐어요..어머나.. (제자랑아닌 제자랑이네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익혀진것같아요..역시 중국어도 언어라.. 


글이 길어졌네요.. 제가 느낀 동한쌤의 장점

1. 시험공부뿐만 아니라 회화 공부까지된다

2. 수업시간에 복습해준다 (우리의 귀찮음을 덜어줌니다)

3. 유머있는 선생님 (졸릴때 조크하나씩 해주십니다)

4. 공감해주는 선생님 (이게 아무것도 아닐수 있는데, 솔직히 단어외우는게 힘들어요 질리고 토나오는데, 선생님이 한번씩 힘드시죠 저도 알아요 하는게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큰 힘이되고 아 이선생님한테 내가 hsk를 잘해서 보여주고싶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5. 원어민 선생님 스터디 (원어민이 직접왔을때 모르는걸 물어볼수있습니다/ 굉장히 자상하세요 ^^**호호~여기서 수업시간에 배운 중국어 하나씩 써먹으면서 더 배웠네요ㅎㅎ)


운이 좋아서 딴것도 있지만 1주차에 선생님이 외우라고 한 1400자 진짜 토나오게 다외웠습니다.. 이게 말이 1400자고.. 진짜 처음 중국어 외우기 시작하시는분은 그림그리는거 같을꺼에요 ^^.. 그냥 쌤이 하라는데로만 하시면 제 생각에는 3,4급 뛰어넘어실수도 있으실거 같아요..물론 4급있으면 훨씬 좋죠!! 4급 안따서..ㅜㅠ 4급엔 모르는 단어도 많답니다 ㅎㅎㅎ


5급 바로따는거 ..!!! 

저는 추천..^^...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단어 외울 준비가 되셨다면 2500개 근데 사실 다 안외워도 되요 1400개라도 일단 확실하게 외우는게 나아요! 우리 중국인 아니잖아요 일단 자격증 따는거에만 집중한다면!!ㅋㅋㅋ^^ !!!

주말과제 주시는데 독해단문 전자사전 같은걸로 제가 혼자 독해 했는데 6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장난 아니쥬?? 저는 한번할때 몰아서 하는 성격이라..이 악물고 했어요 ^^ 하루종일 HSK만..ㅜㅠ


다른 학생들도 그렇지만 소중한 시간을 쓰면서 이렇게 글을 길게쓰는 이유는 하나인것 같습니다. 선생님에게 감사해서..제가 학원에 이렇게 길게 후기 쓸줄은 몰랐네요..그만큼 제가 중국어공부를 하는데 또 중국어에 대한 좋은 견해를 갖는데에 선생님의 영향이 컷던거 같습니다.. 선생님 저는 반에서도 부족한 학생이였지만 이렇게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후기도 쓰게됬어요..선생님 너무 고생하셧어요!! ㅎㅎ!! 저 나름 컬러도 여러게 썻어요!! ㅎㅎㅎㅋㅋㅋㅋㅋ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