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한달만에 독학으로 한번에 hsk 6급 합격한 후기
작성자: 송*연
2020.05.25



연승민, 김동한 선생님의 한권으로 고득점 달성하는 HSK 6급 강의 듣고 합격했습니다.

처음 보는 hsk6급이라 시작하기 전엔 과연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 조금 더 공부하고 시험볼까? 떨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으로 계속 도전하기를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오래 시간을 잡고 시험을 보는 것 보다 단기간에 집중해서 공부를 한 후 시험 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딱 한달 공부하고 시험을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독학하기로 마음먹고 해커스를 비롯한 타사 어학원 무료 강의를 들으며 저에게 가장 잘 맞는 인강을 찾고 있던 중 우연히 김동한 선생님과 연승민 선생님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강의는 정말 지겨울 정도로 반복 듣기를 많이 해주시고 소리 학습법을 강조하십니다.

처음엔 왜 그렇게 똑같은 구간을 반복해서 들을까, 소리보단 단어가 중요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지만 구간을 반복하며 들을 수록 들리지 않았던 부분이 들렸고, 소리 학습법을 할 수록 모르는 단어도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1.5배속으로 다시 한번 들었고, 그 다음에는 1.8배속으로 듣는 연습을 하다보니 실전에서는 조금 느리게 들리는 것 같아 생각보다 좋은 듣기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연승민 선생님의 독해 강의는 정말 꼼꼼하고 알차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장 자신없었던 사자성어 부분을 가장 재밌고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아직까지 잊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6급을 공부하면서 가장 자신 없었던 부분은 작문입니다.

단어도 너무 어렵고 어떻게 줄여야할지, 제목은 어떻게 써야할지 너무 막막해서 시작조차 못하고 있었는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 조금씩 조금씩 연습하다 보니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래도 기대했던 것 보단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6급 단어를 매일 외우고 매일 듣고 매일 풀었습니다.

몰아서 많이 하는 공부보다 조금씩 매일 꾸준하게 하는 공부가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 점수를 더 올리기 위해 계속 도전할테지만 첫 6급 시험에서 위와 같은 점수를 받게 되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