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인강으로 6주 만에 HSK 6급 276점으로 합격!
작성자: 백*희
2021.12.20



현재 중국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중이고 졸업 필수조건 중 하나가 hsk6급 통과라 시험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으로 수업 중이긴 하지만 그래도 주중에는 매일 중국어를 듣고 말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초는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가 있는 것, 일상적으로  알아듣고 말할 수 있는 것과 hsk 6급을 준비하는 것은 역시 다르더군요


HSK 6급의 듣기와 독해 부분은 대부분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문지식이나 역사, 문화 등의 문제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어렵고, 쓰기 또한 1000자 정도의 글을 400자 이상으로 적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10분 안에 지문을 읽고 외운 다음 요약해야 하는 쓰기 부분은 어떻게 해야 할 지 감도 오지 않았습니다


교재를 찾던 중 해커스 교재 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해설이 상세한 HSK 6급 실전 모의고사>를 찾게 되었고 HSK + TSC +응시료 0원 무제한패스 환급반 수강도 시작했습니다.


해커스 인강을 통해 문제를 풀 때 어떻게 시간 배분을 해야 하는지, 문제의 어떤 부분을 먼저 보고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터득했고 덕분에 시험 시간 동안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듣기는 김동한 선생님, 독해는 최명진 선생님, 쓰기는 짠잉 선생님의 강의를 보며 공부했고, 6급 중에 가장 어려웠던 독해 1부분과 쓰기는 짠잉 선생님의 급 독해 1부분 출제유형 속성 마스터>, 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쓰기]> 이 두 강의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김동한 선생님의 <[HSK 6급 대비]6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심화편> 강의 또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의마다 있는 학습자료에 각 강의 핵심내용이 있어서 복습하기 좋았고, 학습자료 내에 연습문제도 있어서 hsk 문제 패턴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독해 1부분은 처음에는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하나 막막하기 까지 했는데 인강 들으며 각 강의마다 있는 학습자료로 복습하고 연습문제를 많이 풀어보니 독해 1부분도 더 이상 두려운 부분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HSK 6급이 처음에는 어렵게만 보이겠지만,  해커스 선생님들의 강의 워낙 좋아서 잘 듣고 학습자료 보며 복습하기만 하면 여러분 모두 HSK 6급 원하는 점수로 통과할 수 있을 겁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