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직장인 장수생 2주 듣고 합격
작성자: 김*운
2020.12.07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김동한 선생님 5급 강의를 듣고 5급에 합격한 직장인입니다.

저는 어린시절 소위 말하는 중국에 유학왔어도 중국어를 10년 접해도 자격증 못따는 부류의 사람이었는데요 아마도 저같은 사람에 대해서 중국에 유학해보신 분들은 보신적 있으실꺼얘요.

의지가 약하고 자격증 공부에는 흥미도 느끼지 못하여 도전은 여러번 해봤지만 매번 낙방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심지어 4급조차도 중국어에 10년 이상 노출이 되어있으니 자신있다고 생각하고 시험을 봤는데 탈락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때문에 업무에 여유가 생기고 hsk자격증을 한번 따볼까 하는 생각에 인강을 알아봤습니다.

처음에 솔직히 말해서 해커스는 광고가 너무 많고 아르바이트 후기를 쓴다고 오해를 하고 거부감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수많은 후기가 많은 이유가 있겠지 하며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위에 오해라고 설명한것처럼 후기를 쓸고 싶게 만드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저부터 해커스에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고 있으니깐요.

해커스는 이런식으로 시스템적으로 굉장히 동기부여를 유도하고요 매 순간 강의때마다 화이팅을 불어넣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그동안 왜 어느정도 중국어는 구사하면서 자격증을 못따고 있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hsk도 언어 공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철저하게 시험을 위한 준비를 해야한다는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리고 합격 방법에 대한 연구가 정말 해커스는 잘되어있구나라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180점 합격만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시험을 봤는데 210점 이상을 얻었습니다. 심지어 직장인이라 완강도 하지 못했는데 말이얘요

특히 김동한 선생님의 단어 강의가 도움이 되었고 단어 강의에서 청해, 문법, 문장구조, 쓰기까지 포괄적으로 설명해 주시니깐 완강 환급 실패하고 단어강의만 완강했는데도

원하는 득점 이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어에 노출된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팅리가 가장 자신있었고 모의고사때도 80점 이상 나왔는데 팅리가 잘 안나왔네요

다음에 한번 더 보면 팅리를 더 올릴 여력이 있다는 생각에 고득점도 자신이 생겼지만 6급에도 욕심이 생겨서 6급 강의도 수강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해커스에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