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5급 환급반 합격후기
작성자: 장*
2020.12.07



이번 11.21(토)에 시험쳐서 230점으로 합격했어요~

원래 중국어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있었고, 중국에 3-4개월 정도 살다 온 적도 있어요. 그 후 한국에서 2년 가까이 중국어 공부를 안하다가 급하게 자격증을 따려고 hsk5급 환급반 김동환 선생님 강의를 신청했어요. 저는 혼자 공부하면 집중도 잘 못하고 이해도 잘 못해서 시작하기 전에 학원을 다닐까 고민했는데 해커스나 다른 이름있는 학원 다니려면 왕복 2시간이라는 시간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고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원은 무리다 싶어 해커스 환급반 신청했습니다. 근데 아니나 다를까 초반에 집중못하고 공부를 제대로 못하더라구요 ㅜㅜ 그러다 시험이 다가오면 올수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 한달 전 쯤부터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매일 해커스 강의 2-3개 듣고 hsk는 기본적으로 단어만 외워도 반은 한거다라고 생각해서 단어도 hsk5급 필수어휘 2500 단어장과 김동환 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hsk5급 핵심&필수어휘 1000자도 따로 복사해서 봤어요. 하루하루마다 듣기, 독해나 쓰기 공부할 거 정해놓고 하루마다 다른파트 공부 돌아가면서 했어요.

근데 단어는 정말 매일매일 봐도 안외워지는 단어들이 많더라구요 ㅜㅜ 진짜 시험들어가기 전까지 헷갈리는 것도 많았고, 외우지 못했던것도 많았어요..

시험 치기 전에 해커스랑 다른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모의고사를 많이 풀고 들어갔었는데 풀면 풀수록 성적이 오르는 걸 보니까 기분도 좋고 hsk공부가 더 재밌다고 느껴져서 막판에 더 열심히 했어요. 듣기는 평소 70-90점까지 왔다갔다 차이가 너무 나서 시험 치는 당일 아침에 김동환 선생님 mp3파일 여러번 들으면서 귀를 열어주고 들어갔어요.

독해는 제일 걱정했던 부분인데 제가 늘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더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1부분이 제일 어렵게 느껴서 2-3-1순으로 풀었어요. 독해도 김동환 선생님 강의대로 호응구나 주요문장을 찾고 2,3부분은 문제 먼저 보고 지문 내용과 일치하는지 보면서 전부 해석하진 않았고 제일 첫 문장 한,두줄 보고 어느내용이다 대충 파악한 후 하나하나 풀었습니다.

쓰기는 선생님의 8시간만에 끝내는 어법강의를 보고 나니까 1부분이 훨씬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2부분은 만능템플릿, 해커스교과서에 있는 것 까지 거의30개를 진짜 열심히 외웠습니다ㅠㅠ

근데 시험당일에는 템플릿에서 똑같이 사용할 만 한건 안나왔지만 몇개 짜집기해서 다썼던거 같아요 ㅜㅜ.

특히 99번 문제같은 경우는 모의고사칠때에도 5개 단어를 다 알아도 뭔가 흐름대로 못쓰겠더라구요.. 그래서 어려웠는데 시험당일에도 결국 단어는 다 알지만 4개만 쓰고 나왔어요 ㅜㅜ4개만 활용해서 잘써도 점수 잘 준다고 해서 일단 안심했는데 그래도 저처럼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연습해 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김동환 선생님 덕분에 hsk5급 무사히 합격했어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