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잊어버렸던 중국어를 되찾게 해준 해커스
작성자: 이*현
2020.12.09



중국어를 공부하기는 했지만 졸업 및 취업 후 바쁜 생활에 휩싸이면서 중국어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가끔 중국 친구나 중국 여행을 통해 계속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지만 쉽지는 않더군요.

그러다 어느 날 아주 간단한 중국어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 제 자신을 발견하고 충격을 먹어 바로 HSK 시험을 준비해 보기로 했습니다.

시중에 많은 책과 강의가 있었지만 제가 선택한 것은 해커스중국어.


그 중에서도 특히 해설이 상세한 HSK6급 실전 모의고사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책의 제목 그대로 "해설이 풍부하고 상세한" 교재라는 것이었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혼자서, 일과 병행해서 하는 중국어 공부임에도 불구하고 문제 뒷면에 있는 여러 단어와 어법 설명 등이 잊어버린 중국어를 빠른 시간 내에 되찾게 도와주었습니다.

특히 IBT시험은 처음이었는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2회 IBT 모의고사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 가서도 낯설지 않게 시험을 치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 뿐만이 아니라 해커스중국어 내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무료 단어장, 예상문제, MP3 등도 저같이 단기간 내 집중해서 HSK 공부를 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역시 어학에 있어 해커스는 명불허전이었습니다. (굿!)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