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두달 반 만에 hsk 5급 240점 합격 후기!!
작성자: 허*환
2020.12.09



안녕하세요 이번 7월부터 HSK 5급을 준비해서 240점을 달성하고 칼졸업하는 중잘남 제자 중 한 명입니다.

우선 저는 HSK 2급 정도까지의 기초 베이스가 있었음을 알립니다. (고등학교 제2외국어 중국어 선택)

취업을 위해 HSK 성적이 급하게 필요했던 저는 취준생 카페들을 찾아보니 HSK 4급보다는 못해도 5급 이상은 되어야 기업에서 중국어 어학능력을 쳐준다는 이야기를 여럿 들었습니다.

군 시절 약 1달간 연등시간을 통해 4급을 준비했었지만 의지력 부족으로 인해 단어 100개(?)나 외우고 금방 포기했었지요 ㅠ

하지만 그러고 3년이 지난 지금 막상 5급을 준비하려니까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해커스 중국어의 중잘남 김동한 쌤이 5급 1타 강사라는 여러 후기를 보았고, 학원을 다니면서 현강을 들으려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그 계획은 무산되었답니다.

그래서 더 찾아보니 환급반 이벤트가 있어서 '이 강의를 듣고 목표점수 받아서 환급도 받자.' 하니까 확실히 목표의식이 생기더군요.

저의 5급 준비과정은 이랬습니다.

약 한달 좀 넘게 4급 단어 준비(1200개) + 약 한달 안되게 5급 단어 준비(1300개) = 총 2500개 단어를 해커스 단어장을 통해 2달 좀 안되는 기간을 걸쳐 회독했습니다.

'두달 반만에 5급 땄다면서 강의는?' 하시는 분이 계시겠죠?

네, 저는 단어를 먼저 외우고 나서 방학의 기간동안 약 2주동안 김동한 선생님 환급반 수업 듣기, 독해, 쓰기, 독해 강훈련 정도를 다 들었습니다.

보기에는 힘들어 보일 수 있는데 하루에 각 강의 1개씩 정도 듣는다 생각하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문법이나 독해 강훈련 단어 복습 정도 했고, 그 이외 시간은 5급 기본 단어 2500개를 계속 봐주면서 까먹지 않게 외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주의 시간은 쓰기 99, 100번 템플릿을 외우면서 모의고사를 하루에 하나씩 풀고 리뷰했습니다.

만약 학생이시거나 취준생이시면 하루에 못해도 5, 6시간 정도는 투자 하실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강의 듣는 시간 포함)

아무튼 시험은 한국IT전문학교(양재관)에서 봤는데, 시험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모의고사 난이도 보다 높더군요. (갈수록 어려워지는 HSKㅠㅠ)

듣기는 동한쌤 전략대로 연습하다보니 평균 체감난이도보다 쉽게 풀었지만, 독해의 경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아 시간관리가 어려워 반은 정확히 못풀었습니다.

쓰기는 큰 걱정이 없었고 99, 100번도 단어를 매번 공부하고 선생님 템플릿을 통해 공부를 하니까 쉽게 풀었습니다.

아무튼 시험보고 나서 독해때문에 180점 못넘길것 같아서 10월꺼도 시험 신청을 해야하나 하다가, 남자는 그러는거 아닌거 같아 바로 저의 능력을 믿었습니다.

그 결과, 240점이라는 점수를 획득하였고 결과적으로 환급반 점수도 총족하여 환급도 받았습니다ㅠㅠ

아무튼 여러분들도 1, 2달은 단어 빡세게 외우고 강의 2주정도 듣고 시험보시면 충분히 딸 수 있는 난이도라고 이제 와서는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추신. 동한쌤 감사합니다, 선생님 강의 덕분에 목표 점수 땄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도중 치시는 드립 가끔 생각날거 같아요^^


해커스중국어 이벤트 참여 중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