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해커스 환급반 Hsk 6급 두 달만에 216점으로 합격!
작성자: 강*지
2020.12.10






안녕하세요. 2020.9.19 자 HSK 6급 IBT 시험 216점으로 합격한 합격자입니다:)


6급을 취득한 경험은 있지만, 이전 시험을 친 지 3년 되는 올해 다시 취득하기에 부담이 있었습니다.


직장도 다니고 있어, 더 공부할 때 강력한 동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였고,


그랬기에 해커스 환급반의 합격 시, 환급제도는 저에게 공부하는 자극이 되었습니다^^


듣기 84점, 독해 74점, 작문 58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강의가 독해, 작문까지 전반적으로 실력을 올려준 거 같습니다.


반복해서 따라듣고, 배속으로 듣고, 또 단어를 써보는고 읽어 보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국어 전반적인 실력을 늘일 수 있는 지름길이란 걸 아실 겁니다.


강의 중에 반복해서 따라 할 수 있게 하다보니, 따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네요.


연승민 선생님의 독해도 디테일하게 지문을 파악하고 문제풀이에 적용할 때 세심하게 설명해주셔서

여느 그냥 읽고 독해하는 강의보다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원래 제 독해점수가 50점 후반대였는데 이렇게 독해점수가 크게 올라간 건 처음이였어요.


어려운 문제들 어휘들에도 잘 대응하도록 좋은 지문들로 독해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한자성어로 다짐을 외쳐주시는 것도 저 스스로에게 도움이 됬어요.


다른 매력을 가지셨지만 인강을 듣는 학생들도 충분히 주도학습 할 수 있도록


강의 퀄리티에 신경을 쓰시고, 노력하는 모습을 느꼈습니다.


해커스는 여느 기업보다, 학생들을 지지하고 정말 결실을 맺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또 다른 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윤보다 학생들을 지지하고 동기부여하는 곳은


정말 보기 드문 거 같습니다.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로 어쩌면 환급제도가 가장 컸다고 사실 고백할 수 있네요.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심에 감사하며 수강후기 끝맺을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