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4급 합격
작성자: 엄*석
2021.05.31

제가 중국 서안쪽에서 일하면서 말이 안통하니까 중국어라도 공부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2개월 공부 후에 입국후 시험을 봐서 다행히 합격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합격자분들 보다 약간은 낮은 점수지만.. 그래도 합격했다는 기쁜 마음에 후기 작성해봅니다.


처음 중국어 관련된 것을 공부하고 시험본다는 생각에 저는 '왕초보 중국어 해커스 HSK 4급 한권으로 합격'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책, 저 책 할것 없이 한권으로 단어, 문법, 듣기, 독해를 모두 볼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어 결정한 것 같습니다. 편리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ㅋㅋㅋ


저 역시 언어를 배울때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처음에 '30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4급 단어' 인강으로 기본 단어부터 차근차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얘기하신 방식은 단어를 쓰지않고 최대한 반복해서 읽고 단어를 이해하는것을 추천하셨던것 같은데 저는 불안한 마음에 단어도 공책 가득 쓰고 했었는데 결국 나중에는 선생님이 말한 방식대로 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시험을 알아보고 못하는 과목보다 확실히 공부해서 점수를 올릴수 있는 부분을 조금이라도 올리자 해서 작문, 독해 둘다 못하지만 독해로 길을 정했어요.. 

독해를 할때 항상 해석하고 문제를 풀어서 시간을 손해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강의를 듣고 선생님께서 술어를 항상 강조하셔서 어려웠지만 반복 연습했더니 시험때는 문제를 풀고 재검토 할 정도의 시간도 생겼어요.


그리고 이렇게 성적표를 받으니 기쁨과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더욱 노력하고 공부해서 6급 따는 날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합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