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합격 후기
작성자: 최*지
2021.05.31

5월 15일에 친 HSK IBT 5급 합격 후기입니다.



제가 수강한 강좌는 해커스 중국어의 "HSK + TSC + 응시료 0원 무제한 패스" 강좌입니다.


5급 강좌는 김동한 선생님께서 담당하여 가르쳐 주시는데 중국어 독학을 하는 저에겐 정말 잘 맞는 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어떤 시험이든 독학으로 준비할 때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가장 효율적인가, 나에게 가장 맞는 공부법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시간이 가장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김동한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코치해주시는 느낌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이전에 중국어를 공부한 경험이 없더라도 김동한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대로 수업 전후에 예습 복습을 꼼꼼하게 하고 단어와 문장들을 열심히 외웠더니 공부에 들인 시간에 비해 좋은 점수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예습 복습법도 직접 제작하신 강의 자료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서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가르쳐 주신 점이 중국어 공부에 있어서 방향성을 쉽게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가장 좋았습니다! 감사해요!!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이 강의가 좋았던 점은 뽑자면

첫 번째, 말 그대로 수강료와 응시료를 돌려준다는 거 였습니다.


인터넷 강좌로 혼자서 공부하다 보면 저의 경험상 상대적으로 동기부여나 함께 공부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자극받는 것도 적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이 강좌 같은 경우엔 환급받고 싶어서 되게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보시다시피 제 점수가 250점을 넘지는 못해서 응시료 환급까지는 못 받았지만 출쳌 미션이랑 성적 미션에는 성공해서 수강료 환급은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열심히 한 보람도 느끼게 해주었네욤 ㅎㅎ


두 번째는 합격을 하지 못하더라도 강의가 무제한 연장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불합격하면 강의랑 교재를 또 구매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합격하면 수강료, 응시료 환급, 불합격하면 강의 무제한 연장이라고 하니까 공부하면서 조금은 덜 부담스럽더라구요. ㅋㅋ


여튼 걱정과 달리 좋은 결과 나와서 기분이 되게 좋고 뿌듯합니다!


6급도 준비할까 고민도 했지만 일단 한동안은 5급으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