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일주일 tsc 강의듣고 5급 합격!
작성자: 김*련
2021.06.28

안녕하세요! 

항상 인터넷 검색으로 합격후기같은걸 보기만 하다가 결국 적어보네요ㅎㅎ

이번에 해커스 인강을 1주일? 정도 듣고 tsc5급에 합격했습니다!

사실 인강을 들었다고는 하지만, tsc가 뭔지조차 모른채로 하루에 1강씩 듣기만 하고 실제 입으로 정확하게 연습한건 2~3일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시험 보기 전 저의 스펙은

 중국어 전공함

 반년, 반년씩 중국으로 교환학생, 어학연수를 다녀옴. (총 1년)

 대학 교내, 교외 말하기 대회에서 수상한적이 있습니다. (그런 것 치고 점수가 잘나온건 아니라 다시 볼 것 같아요,,)


사실 2020년 1월까지도 중국에 있었고, 만나는 사람들 마다 중국어 잘한다~ 시험치면 바로 점수나오겠네~ 하는 말들을 자주들었던지라 시험을 아주 쉽게 보고만 있었어요!

hsk와는 다르게 치면 점수가 나오기도 하구욯ㅎ 하지만 강의를 들어보고 아 이건 1주일정도 공부해서 될건 아니다. 아주 열심히 준비해야 점수가 나오겠다 싶더라구요

이 말을 하는 이유는 저처럼 자신이 중국어 어느정도 하니 tsc 정도는 쉽게 받겠지,, 하는 생각은 하지 마시라는 것입니다!

저는 말도 원래 느린편이고, 그렇게 논리적으로 말하지도 못하는편이에요,,그래서 책을 펴보니 생각보다 어렵길래 인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인강은 [TSC 7~10급] 15일 완성 해커스 TSC 고급편]을 들었습니다. 

해커스에서 이벤트로 중국어 강의 1주일 무료수강권을 줘서 이 강의를 들으며 준비했었어요.

시험비가 생각보다 비싸서 (또한 한번에 붙을것이란 자신감도 있었,,,ㅎ) 책도 안사고 무료인강으로 존버했답니다

하지만 중국어를 안하다가(1년간 쉼) 일주일 공부하고 따려니 힘들더라구요. 솔직히 금요일즘 되었을 때에 시험을 포기할까도 했어요.

그래도 강의를 듣고, 김동한선생님이 올려주신 자료집? 보면서 대답하는 형식을 어느정도 외워가고, 시험에 출제되는 주제들이 ~~~ 하다는 것들을 알고간게 정말 다행이었어요ㅠ 그게 아니었으면 아마 4급정도가 나오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중국어를 한다, 잘한다고 tsc 시험을 잘보는건 아니더라구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1주일 공부 (강의 계속듣고 마지막 2~3일간 말하기 연습,암기) 시험봄

높은 등급을 원하는게 아니라면 15일 완성,, 가능함.

하지만 높은 등급을 원한다면 꼭! 강의내 선생님의 모범답안을 보시고

내가 그정도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시험을 접수하시길.

tsc 초급, 중급정도는 인강으로도 충분히 커버될 수 있다고 생각됨.


저의 시험점수가 초라하다면 초라하지만, 혹시라도 인강을 듣는걸 주저하신다면 한번 꼭 들어보세요! 생각보다 좋아요!

전 다음시험 인강에서 나눠주신 자료를 열심히 외워서 치려고 합니다! 다음번에는 한 7,8급 받아서 후기 적고싶네요ㅎㅎ

다들 화이팅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