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 5급 ibt 합격수기(김동한 선생님 쓰기 강의)
작성자: 김*연
2021.07.06



안녕하세요.

저는 3,4년 정도 전에 hsk5급을 응시해 합격한 경험이 있기는합니다만..! 당시에는 쓰기 영역은 혼자 공부하기 너무 어려워서 공부 방법을 모른채 책만 보고 응시했던 기억이 납니다. 쓰기 영역을 거의 포기하고 갔었기때문에 200점이 넘지 않는 점수로 간신히 합격을 했었습니다.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되어서 이번에 다시 hsk5급을 준비하게되었는데요, 다시 보는 시험인만큼 제대로 준비해보고자 해커스 쓰기 영역 중잘남 선생님 강의를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역시 쓰기는 해커스 중국어 강의를 듣고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비용이 조금 들기는 하지만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쓰기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김동한 선생님 강의 추천드립니다. 쓰기 1부분 내용을 체계적으로 잘 가르쳐주셔서, 시험뿐만 아니라 중국어를 듣고 말하는데에도 활용하게 되어서 전체적으로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또한 쓰기 2부부의 경우 어떤 주제가 나와도 대처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케이스의 스크립트를 알려주시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제대로 공부하고 봐야지라고 생각했지만 어쩌다보니 쓰기를 제대로 공부한 것은 7일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조금 조급했지만 알려주신 내용 확실히 공부하고 연습을 하고 가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시험을 처음 보시는 분들께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1. 가능하다면 쓰기는 인강을 듣고, 김동한 선생님 강의의 경우 제공되는 스크립트가 있는데 이것의 기본적인 틀과 활용 가능한 단어들을 암기한 후에, sogou 한중 번역기를 다운받아서 word에 주제별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적는 연습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에서 활용가능한 단어까지 알려주시니 외우면 될 것 같아요


2. ibt로 응시하기/ 저는 막상 시험에서 한자를 쓰는 경우 기억이 안나가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ibt는 한자가 기억이 안나도 쓰기 영역에서 드래그에서 문장을 배열할 수 있어서 성적에 유리한 것 같습니다. 물론 듣기나 독해부분에서 메모를 할 수 없어서 메모하지 않으면 성적이 많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ibt가 불리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