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6급 해커스중국어 프리패스 수강후기
작성자: 공*림
2022.12.21

HSK 6급을 치르고 5년 넘게 지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다시 공부하여 이번 12월 4일 일요일 시험을 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HSK 6급 실전모의고사 교재를 먼저 구입해서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문제 유형이나 문법, 어휘, 듣기 속도 면에서 따라잡기 힘든 부분이 많아 막막해졌습니다. 

감을 독학으로 잡아가기가 힘들었어요.

해커스중국어에서 해당 교재의 해설강의를 찾다가 'HSK 합격보장 200% 환급'프리패스를 알게되었고, 출석미션과 성적미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3달 남짓 시간동안 매일 강의를 듣는 게 쉽지 않았지만, 미션 덕분에 동기 부여도 되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최명진 선생님과 짠잉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요.

최명진 선생님은 듣기, 독해, 쓰기 문제 모두 꼼꼼하게 해설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비록 가끔 말씀하시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따라가기 힘들 때도 있었지만, 중요한 표현이나 내용은 반복해서 알려주셔서 학습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인강 외에도 학습자료가 풍부하게 제공되었다는 점입니다. 모의고사 회차별로 반드시 외워야 할 어휘와 호응표현을 정리해주신 자료가 깔끔했구요. 듣기의 경우 스크립트의 빈칸을 채우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자료가 나와있어 잘 안 들리는 부분을 들릴 때까지 들어보고 받아쓰기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짠잉 선생님은 어휘, 사자성어 특강을 선택해서 들었는데, 역시 자료도 풍부하고 원어로 발음들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국어로 진행되어도 말의 속도가 빠르지 않아 충분히 이해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자성어는 어렵지만 꼼꼼하게 외워두면 독해 2부분 등에서 답을 선택할 때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강들을 통해 문제 유형에 대한 분석, 풀이 방법, 순서 등 꿀팁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강의 외에도 해커스 중국어에서 제공하는 6급 필수어휘, 중국문화 배경지식 등 자료를 다운받아 프린트해서 보기도 했습니다. 정말 자료가 많아서 공부할 것이 모자랄 걱정은 없습니다..

공부를 할수록 언어는 반복이 답이다..라고 느꼈어요. 막막하고 실력이 안 느는 구간을 버티면 어느새 계단식으로! 성장을 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비록 이번 시험에 턱걸이 합격을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서 고득점도 노려봐야겠어요.



90일 매일 출석 완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