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5급합격후기
작성자: 이*현
2023.01.02


시험 자격 요건인 HSK인증 기간이 만료되었다. 다시 성적을 위해 몇 년만에 책을 펴고 일주일 정도 공부했는데, 막막함이 느껴졌다. 말 그대로 지금은 '공부'가 아니라 '성적' 자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해커스 중국어를 신청했다.

환급반이 잘 되어있다고 해서 환급반 신청했는데, 성적요건을 맞추거나 출석요건을 맞추면 환급해준다. 둘다 맞출 경우 200퍼센트 환급이다. 나는 동기부여를 위해서 성적요건 환급반을 신청했다. 출석요건은 컴퓨터로 끊김없이 들어야만 출석이 인증된다고 해서 패스했다. 필기 속도도 느리고 독서실에서 공부할 때는 컴퓨터 사용이 곤란하기 때문이다.

60일동안 들을 수 있는데

11월 1 2일에 신청해서 11월 19일 시험에서 210점을 넘겼다!!

5급은 김동한 선생님 강의가 있는데, 사실 19일 만에 다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은 진짜 불가능이다.

그래서 나한테 시급한 부분 강의에 집중해서 들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하는 강의를 꼽아서 간단하게 평가해보자면...

  1. 8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2. 8개념으로 끝내는 HSK 5급

  3. 5급 쓰기 만능 템플릿

  4. 5급 독해 구조학습법

  5. 듣기 소리학습법

  6. HSK5급 단어

쓰고 보니까 들은 강의의 대부분을 추천하고 있네....ㅎㅎㅎ

근데 진짜 좋았다.

  1. 8시간 만에 끝내는 해커스 HSK 어법 : 기본 어법을 계속 설명해주시면서 추가사항을 알려주신다. 자꾸 반복하는데 안 익혀질 수가 없다. 선생님이 매번 시험치고 온 뒤 시험 문제에 가깝고 자주 출제되는 단어나 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좋다.

  2. 8개념으로 끝내는 HSK 5급 : 큰 틀을 잡고 방향을 설정하는 데 좋은 강의

  3. 5급 쓰기 만능 템플릿 : 외워 외워 무조건 외워.... 선생님 노하우 결정체인 것 같다. 중국어로 못 외우고 그냥 사실 선생님이 써준 템플릿 스토리만 외워가도 일단 채울 수 있다. 쉽고 중요한 표현과 단어들로 만든 템플릿이기 때문이다.

  4. 5급 독해 구조학습법 : 독해 제일 어려운데 성적에 대한 자신감을 뿜뿜하게 해준다. 그냥 읽는 것 말고 말그대로 점수를 위한 포인트를 딱 짚어주신다.

  5. 듣기 소리학습법 : 듣기 너무 어려웠는데 듣기 출제 유형을 파악하고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

  6. HSK5급 단어 : 단어 안 외워지는 사람은 이것만 봐도 좋다.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면 필수 단어 및 핵심 어구는 자동으로 외워진다. 당연히 듣기나 독해, 쓰기로 성적이 연결된다.

쓰기 영역 강의 들을 때, 갑자기 필기를 못할 상황이 되서 동생 폰으로 찍었다. 선생님이 선정한 중요한 표현들을 반복해서 보고, 소리 내다보면 듣기영역까지 도움이 된다.

선생님이 정리를 정말 잘 해주시고, 반복해서 할 수 있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원래 언어는 반복이 중요하니까.. 강의 구성 자체가 진짜 좋다. 그냥 하라는 대로 열심히 듣고 숙제 내준거 하면 됨...

듣기 할 때도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듣기 강의라고 해서 듣기에만 치중해서 강의하시지는 않는다. 어차피 언어라서 다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듣기 대본을 함께 볼 때 다른 영역에서도 중요한 표현들을 꼭 짚어주신다.

선생님이 굉장히 열정적이셔서 나도 할 수 밖에 없는 강의이다. 몇 년 전에 공부할 때는 그냥 혼자서 공부해서 성적을 받았는데, 왜 돈내고 공부하는지 알 것 같은, 알 수 밖에 없는 강의이다.

강의별로 선생님이 만든 예습, 복습 할 수 있는 자료들이 상당한데, 프린트하느라 고생했다. 기출, 빈출 위주로 계쏙 반복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강의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선생님이 첫 강의에 오리엔테이션 하기 때문에 내가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할 필요 없이 그냥 따라가면 된다.

11월부터 11월 19일까지 열심히 수강하면서 몇 년전에 혼자 고군분투한 것 보다 단기간에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생님이 유머감각은 굉장히 없으시지만 중국어에 대한 열정과 학생들을 어떻게서든지 합격시키고 싶은 마음은 대단하시다. 화면을 뚫고 나올 기세...

단기 합격을 원할 경우 꼭 들으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