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중잘남 김동한선생님 수업듣고 HSK5급 붙어버렸습니다.
작성자: 박*렬
2016.11.20

안녕하세요 저는 9월에는 화 목(2일)수업듣고 10월에는 평일반 듣고 HSK5급 붙은 박관렬이라고 합니다.

저는 10월29일 IBT로 시험을 봤는데 채점이 잘못되어서 우울에 빠져있다 금요일에 다시점수가 나와서 붙었습니다 ! 제 점수는 듣기 60 독해65 쓰기 72 197점이 점수입니다.저는 학원다닐때도 조끔.. 빠져서 이점수도 굉장히 만족하고있습니다. 괸장히 노는 것도 좋아하고 의지가 부족한 스타일이라서 스터디랑 과제같은 경우와 복습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했..던거같습니다.. 저같은 타입이신분은 스터디하는게 큰도움이됩니다! 

일단 선생님 수업중에서는 인상깊은 것은 재미있습니다!! 제가 동네에서 학원다닐때는 그냥 재미도없어서 빠지고 기부자가 되다가 선생님한테 수업들으면서 제일 좋았던것은 재미있어서 수업듣다가 지칠때 한번씩 웃고가는게 정말 힘이났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가끔씩 문자를 보냅니다... 내용은 잘기억은 안나지만 공부해라 이런 문자를 공부 안할시간쯤에 보냅니닼ㅋㅋㅋ 당황하게되고 내 손에 핸드폰대신 펜을쥐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수업은 굉장히 빠릅니다. 선생님은 항상 말하십니다 "할게 너무 많아요" 정말 하는거 많으십니다. 많다보니 빠르게 진행하다보니 한눈 팔면 다른 페이지 하고계십니다. 한...1~2주정도 하다가보면 익숙해져요 1주차에 선생님은 단어를 정말중요하게 생각하십니다. 과제도 별로없어서 단어를 주로 외우는데 점점 2주차 3주차 되면되고 할 것이 엄청많아집니다. 진짜 엄청많습니다... 과제(스터디 포함)더미에 실력은 늘고있는거 같지도 않는거 같고 이런생각 하게 되실겁니다. 그때 잘 버티고 계속하셔야합니다. 점점  내 자신이 독해 듣기 쓰기 문제 풀때  보이고 들리는 쓸수 있는 경험을 하게될겁니다.


저는 처음에 지필과IBT 중에 계속 고민하다가 10월29일추가시험 2주전에 IBT로 결정해서 준비했는데

혹시 저같이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빨리 정하고 준비하는게 좋은 것같습니다. 

처음에 공부할때 듣기나 독해 문제를 풀때 옆에 필기하는 습관이 있으신분은 IBT가 굉장히 어렵다고 생각해요.처음에 모니터에 있는 한자를 볼때 어색해요...저는 눈에 잘들어왔습니다.지필과 IBT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잘 선택하고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엉창진창 인 글이지만 선생님과 스터디하셨던 분들 모두 고생했고 감사하단말씀 하고싶었습니다!

좋은 영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지금도 스타강사이지만ㅋㅋㅋ 더 큰 스타강사가 되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