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예쁘고 귀여우신 랑쌤 강의 수강 후 합격했어요!
작성자: 안*은
2019.12.02



저는 종로 캠퍼스에서 9월, 10월 HSK합격집중반 전반부, 후반부 수업을 들었어요.

사실 중국어 기본기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4급 강의를 수강해서 많이 걱정했었어요.

처음 강의를 들었을 때는 지문에 있는 중국어도 읽을 수 있는게 얼마 없어서 이번 시험은 경험을 위해 한번 도전해 보고 떨어지면

같은 강의를 한번 더 듣기로 마음먹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합격해서 너무 좋아요ㅜㅜ


일단 랑쌤이 처음에는 한자를 보고 읽는것 보다 듣고 뜻을 완벽히 이해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하셔서 단어 외우는데 부담이 없었어요.

한자외우고 뜻 외우고 발음 외우는걸 동시에 하기보다 뜻이랑 발음을 먼저 외우니까 한자는 자연스럽게 뒤따라 오는 느낌!

랑쌤께서 관용구 표현이나 바꿔 표현된 내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는데 HSK 듣기 볼때 배웠던 표현이 한문제당 하나 이상 꼭 나와서 신기했어요.

수업도 정말 집중해서 듣고 숙제도 나름 열심히 했는데 그것도 중요하지만 수업 끝나고 배운걸 대충이라도 한번 읽어보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쌤도 늘 복습을 강조하시고 수업 시작 전에 전 수업에 배웠던걸 한번씩 짚고 넘어가주셔서 좋았어요.


수업 이후에도 카톡으로 이것저것 물어보면 정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수업 자체도 소규모다 보니까 한명한명 꼼꼼히 봐주시는게 좋았어요.  랑쌤 진짜 최고!!

학기중에 들었던 강의라 조금 힘들었던 부분도 있는데 결과를 보니 힘들었던 기억이 다 사라지는것 같네요!

랑쌤 감사합니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