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HSK4급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배*연
2020.02.13


환급반으로 3급 강의를 한달~한달 반 정도 듣고나서 4급 준비는 평생패스 결제하고 딱 30일간 준비하고 합격했습니다. 평균 공부시간은 못해도 매일4시간이상은 무조건 하려고 노력했구요.

해커스 교재 맨 앞에 있는 강의 계획표대로 타이트하게 진행했고 기본 문제집을 다 푼 뒤에는 해커스 모의고사 5회분 들어있는 문제집 사서 풀고 시험보러 갔습니다. 해커스 교재가 좋은게 기본교재 다 풀고 모의고사 한 권 풀면 아무리 못해도 턱걸이라도 합격 할 거같아요. 내용 구성이 너무 좋고 필요한 내용만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제가 어휘실력이 약한 편인데 따로 단어 공부를 한다거나 하지는 않았고 그때그때 틀린 문제 확인할 때 한두번 눈으로 훑어본게 전부입니다.

강의를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듣다보니 자동으로 머리에 입력된 거 같아요.

쓰기 연습이 사실 정해진 답이 없다보니 공부하기 가장 힘들었던 거 같은데 그럴 때는 네이버 번역기 돌려서 확인하거나 그냥 정답만 한 번 더 체크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보러 가서는 듣기부터 멘붕이 올 정도로 너무 당황했는데 막상 결과는 좋게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강의는 오민경 선생님 강의와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 오민경 선생님 강의는 기본 교재강의와 추가로 쓰기 강의 해주신 게 있어서 그거 봤구요, 김동한 선생님 강의는 문법 강의 들었는데 특히 김동한 선생님 강의가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설명도 잘 해주시고 쪽집게 처럼 짚어 주셔서 그 부분만 보고 시험 보더라도 충분히 점수는 잘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5급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모두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만 공부하고 있습니다.

4급과 5급은 많이 차이가 나서 좀 두렵긴 하지만 열심히 해서 또 5급 후기 가져오겠습니다.


공부 할 때 공부 방식 적어드릴게요.

1. 듣기1강 독해1강 쓰기1강 으로 하루 1강씩 다 듣고, 김동한 선생님 문법 강의 1강씩 총 4강 공부+ 막바지에 오민경 선생님 쓰기 강의 1강씩

2. 저같은 경우는 강의 듣기 전에 실전 연습문제 부터 풀었습니다.

3. 틀린문제 중 모르는 단어 형광펜 표시 후 그냥 눈으로 훑어보기.

4. 쉴때나 운전할 때 mp3듣기.

5. 쓰기 답 쓸때 답을 2개 정도 써보기.


이정도 입니다.

다른 분들도 화이팅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