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급 합격 후기 (중국어 왕초보에서 합격까지)
작성자: 강*혜
2020.02.24

고등학교 때 제2외국어로 중국어 잠깐 공부하고 거의 10여년간 중국어와는 벽을 쌓고 살았습니다! 

중국어에 대한 기초가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238점으로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오민경 선생님 덕분입니다!! 


12월부터 약 3주간 본격적으로 준비해서 1월 11일 시험에 응시하였구요, 4급 응시이후에는 5급을 목표로 계속해서 해커스중국어로 공부를 해나갈 생각입니다.

중국어를 처음시작하시는분들이 HSK 응시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단어 암기라고 생각합니다. 

어법은 오민경 선생님 인강을 지속적으로 들으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는 것 같구요, 

기본적으로는 단어 암기를 통해 일정정도의 어휘력이 뒷받침 되어야 조금 더 쉽게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어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동안 제가 공부했던 커리큘럼 간략히 기재해 드립니다~ 

강의 수강 순서: 쓰기 - 듣기 & 독해 


(단어) 

- 따로 강의 신청을 했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개별적으로 단어장을 암기했습니다. 

- 단어뿐만이 아니라 책에 나온 예문과 같이 외웠더니 작문할때 도움이 정말정말 많이 된것 같습니다. 


(쓰기)

- 쓰기의 기본도 단어를 알아야 하기에 단어를 외우며 제일 먼저 쓰기 부분을 완독했습니다. 강의도 쓰기 위주로 먼저 들었습니다. 

- 쓰기 강의를 들으면서 단어 및 어법에 대한 기초를 탄탄히 잡아두면 듣기 및 읽기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합격비책으로 오썜이 시험전에 모의시험으로 주시는 자료 정말 좋습니다! 꼭 챙겨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듣기)

- 쓰기 부분을 완강하고 단어에 대한 숙지도가 어느정도 생겼을때, 듣기를 시작했습니다. 

- 생각보다 잘 안들려서 무조건 많이 여러번 듣자는 마음으로 단어 외우면서도 mp3 파일 다운받아서 틈틈히 듣기 연습을 했습니다. 


(독해)

- 독해도 쓰기 완강하고 듣기 강의와 병행하면서 들었습니다. 




3주간의 기간이 짧다면 짧을 수 있지만 그 기간동안 중국어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5급, 6급 계속해서 도전하려구 합니다. 


환급반을 통해 여러강의를 골고루 듣고, 나와 맞는 강의가 무엇인지 파악해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HSK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쉽고 빠르게 따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환급반 적극 추천드립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