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5급 259점으로 합격~
작성자: 장*영
2020.06.08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 덕분에 그 많던 단어부터 문법, 듣기 독해 쓰기 강의를 전부 듣고 259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어떤 한 부분도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가 도움이 안된것이 없어요,,,

5급 단어 강의를 통해서 5급 단어를 15일 만에 정복하고, 문법강의를 통해 토대를 잡았어요. 특히 단어와 문법을 함께 공부하면서 독해 문제를 풀기 위한 밑거름같다고 생각합니다. 단어를 배울때 예문과 함께 배워서 기억력은 더욱 높아지고 문법적인 부분 역시 예문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1석 2조였어요

그리고 듣기 강의에서 소리 학습법으로 98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치는 당일에도 긴가 민가 하면서 소리학습법이 효과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고 당일 ibt시험에서 듣기 음질이 너무 않좋았었기 때문에 낮은 점수를 받을까 걱정했는데 98점을 받아서 정말 기뻤어요! 

제일 문제였던 독해는 푸는 방법을 잘 강의해주셔서 그 많던 겁이 없어졌어요!! 특히 1부분, 2부분, 3부분 모두 문제 푸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강의를 통해서 각 부분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잘 배웠습니다. 또한 지금 6급 공부중인데 독해부분에 6급 단어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덕분에 6급 단어도 조금 외우게 되었어요!
단어 배열 문제는 문법강의를 통해서 기반을 잡을 수 있었는데 조금 부족했나봐요,,, 듣기 독해에 비해 조금 성적이 낮아요ㅠㅠ

쓰기에서 99번과 100번은 김동한 선생님의 쓰기 템플릿 덕분에 어렵지 않게 작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사진이 나오면 어떤 주제로 엮일 것인지에 대해서 20개 정도의 템플렛으로 나눠 외웠기 때문에 시험 당일에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글을 적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책에 있는 단어들은 따로 선생님이 주시는 파일을 통해서 받을 수 있었고, 김동한 선생님은 교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업 자료를 주시기 때문에 그것을 통해서 큰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제 hsk점수는 전부 김동한선생님 덕분입니다! 너무 감사해요 열정적인 모습 너무 멋있으십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