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합격후기

4급 취득 후 1년만에 다시 시작한 중국어, 3개월만에 HSK 5급 25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최*우
2021.04.04



안녕하세요. 제목처럼 4급 취득 후 1년만에 다시 공부해 3개월만에 해커스 강의를 통해 공부해 HSK 5급을 합격한 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작년 1월 11일 4급 시험을 응시해 271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동안 사회에서 일했기 때문에 중국어 공부를 손 놓고 있다가 퇴사 후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HSK 5급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해커스 강의를 알게 된 경로는 유튜브에서 많이 보이기도 하고, 환급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여 믿고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HSK 5급,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교재와 함께 들었고, 저번에 수강 후기에서도 남겼지만 각 영역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강의에 만족하면서 열심히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1년만에 다시 공부를 시작한 것이기에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해서 고득점을 취득하고 싶었고, 포기하고 싶은 날도 많았고, 매일은 아니지만 한번 공부할때마다 평균적으로 2~3시간 정도 꾸준히 공부했고, 시험 일주일 전은 6시간씩 공부했습니다.


사실 HSK 공부는 동한선생님이 강조하신 것 처럼 꾸준함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하루 하루 꾸준히 공부하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후기를 보는 모든 분들이 매일 매일 열심히 공부하여 저보다도 더 좋은 점수를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커스와 함께한 3개월!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성적표가 나온 날 얼마나 뿌듯했는지 모르겠네요. 다같이 화이팅해서 중국어 자격증 합격합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