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자유게시판

오민경 선생님 강의 수강 후, HSK 4급 292점 합격!
작성자: 해커스중국어
2019.07.23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인으로 6월부터 사내 중국어 회화 강의로 시작했습니다. 시작할 때 중국어에 대해서는 니하오만 알고 시작할 정도로 아무것도 몰랐어요.

단지 중국쪽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아침 사내 강의를 시작했고 한달 후 쯤 HSK 2급 시험에 도전하게되었습니다.

3급은 자신이 없었어요. 8월달에 2급 합격을 확인한 후 자신감이 생겨 3급을 도전할까 하다가 해커스 중국어 4급 0원 합격반을 알게되었고(3급은 없더군요ㅋ)

매일매일 꾸준히 출석해야만 하고 성적에 따라 현금환급을 해준다는 말에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또한, 직장인이라 따로 시간내기 어려운 저의 조건에 인강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책도 구매하고 8월 초부터 매일 아침 5시에서 6시까지 1시간정도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녁이후는 어떤 스케줄이 생길지 몰라서 그렇게 했고요.

특별한 스케줄이 없는 이상 저녁이후에는 꼭 그날배운 과정에 대해 복습을 했습니다. 독해 및 쓰기 부분에 오민경 선생님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문장 구조에 대해 알수 있었고 특히 자신없었던 把,被문, 보어 부분에 대해 상세 예문과 함께 쉽게 풀이해주셨으며,

쓰기 2부분 준비도 쓰기 강의 중 알려주셨던 단어 및 문장에서 여러 개 출제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쓰기부분 100점을 맞을 수 있었던 부분은 매일 단어를 암기하고(단어장 외에 책에 나온 단어 포함) 그 단어를 이용해서 약 30개정도 매일 예문을 제 나름대로 적었습니다.

특히 오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이용해 짝을 짓는 단어끼리 获得 好成绩 (훠더 하오청지)이런식으로 문장을 만들었구요. 그날 배운 문법을 최대한 이용하여 적었습니다.

제가 만든 문장은 회사에서 회화를 하시는 분에게 첨삭을 요청했고요.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하니 쓰기 부분에 자신감이 생겼고요.

문장구조도 잘 파악되고 독해에도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듣기는 첨부터 무작정 듣는 것 보다는 단어를 어느정도 외운 상태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짜

첨에 단어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듣기는 무리고요. 어느정도 3급 단어정도는 외운상태에서 시작하시고 첨에는 스크립트를 보면서 시작하다

어느정도 단어가 들린 후 부터는 스크립트 안보고 문제를 풀었고요.

책에있는 듣기 받아쓰기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mp3 플레이어를 하나 구입해서 단어는 수시로 외우고 스크립트 문장도 많이 들었고요.

핸드폰도 되지만 듣다가 전화오고 문자오고 하면 정신없더군요.

시험 1주를 남기고 책에있는 실전모의고사 2회와 오민경 선생님의 총평강의, 예상문제로 대비했습니다. 대략 6개월치를 봤었는데 출제 경향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꾸준함밖에 없던것 같습니다. 80여일동안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0원 환급반은 그런 제게 좋은 도전이 되었구요.

해커스 인강을 듣고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 순간 실력이 상승한 것을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아직 회화는 부족해서 회화 실력을 늘이기 위해 올해말까지는 계속 열심히 회화 공부를하고 내년에는 5급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의 고득점 합격을 기원합니다.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z 수강생 수강후기 발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