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6급 시험본 후기
작성자: 이*은
2022.01.09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구로 아카데미

공부기간

개월    3

공부방법

인강

직업

취준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시험이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체감난이도는 듣기 상 / 독해1,2상, 독해3,4 하~중 / 쓰기 중상 입니다. 특히, 듣기가 어려웠던 이유는 선지에 있는 단어가 낯선 것도 있었지만, 말이 엄청 빨랐습니다. 해커스 기본 모의고사 책 듣기 mp3파일을 평소에 1.3정도로 들어야만 나올 수 있는 듯한 그런 스피드였습니다. 앞으로 HSK6급 점수를 판가름하는 건 독해가 아니라 듣기가 될 것 같네요. 듣기 2,3파트만 잘 대비하면 원하는 점수 쉽게 획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 확실한거는 HSK6급만큼은 해커스 기본서만 공부하고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기본서 + 해커스 실전 모의고사 문제는 다 풀고, 그 안에 나와있는 단어를 최대한 많이 풀고 가야 시험보는 시간이 편해질 것 같아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구디 아카데미 특이점 : 감독관님이 엄청 돌아다니세요. 독해 시간이든, 듣기 시간이든 가만히 앉아 계시질 못하십니다. IBT 시험장이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