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IBT 6급 후기
작성자: 진*지
2019.08.18


시험 체감 난이도

중상

시험 고사장

부산 대연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공부기간

2년 이상

공부방법

해커스인강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hsk6급IBT 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서버가 문제가 생긴 적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는데 그래도 시험시작 10분 뒤에 서버가 정비되서 다행이었습니다.

6급 시험을 여러번쳤지만 성적이 좋지 않아서 만족할 수 있는 시험이 될 때까지 도전하고 있는데요, 저는 듣기는 별도로 공부하지 않아도 성적이 잘나왔는데 6급은 다르더군요. 이번 시험 2주 전부터 아침에는 30분을 투자해 듣기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래선지 시험치러가서도 긴장하지 않고 풀 수 있었네요. 독해는 제2부분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는게 느껴졌고 그것 외엔 평소와 비슷했던거 같습니다. 쓰기에는 왕웨이웨이님의 일생(?)에 대한 문제였는데 연승민선생님의 쓰기인강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쓰기에 약한 편이라서 독해뿐만 아니라 요약하고 나면 항상 부족하고 아쉬운 느낌이 있었는데 연승민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팁대로 했더니 300자를 수월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 6급은 시험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혼자서 하는 공부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신이 부족한 점을 알고 채워나가려고 노력하고 모르는게 있으면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는 습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IBT 시험치신 분들이 모두 그런진 모르겠지만 이번 시험 때 HSK서버에 문제가 생겨서 예정된 시험시간보다 10분 늦게 시험쳤습니다. 저는 괜찮았지만 다른 분들은 자판이나 문제선택이 안되서 감독관을 부르시더군요,..이런 점을 염두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IBT시험 치시는 분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감독관분들의 지시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