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6급 IBT 후기
작성자: 박*인
2020.05.10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서일대

공부기간

3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1. 시험후기

청해가 어려웠다. 총평처럼 지문 자체는 어렵지 않았으나 지문을 다 듣고 답을 선택하려고 선지들을 쭉 봤을때 엥? 답이 없는데? 가 많았다

독해는 기존에 풀어봤던 모의고사 등과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파트1은 평소 풀었던 모의고사들보다 어려웠지만 파트3는 쉬웠다. 모르는 단어가 몇 개 없었다.

쓰기가 쉬웠다. 중국어로 플라스틱 빨대와 환경보호에 관한 이야기를 배웠기 때문이다. 尹哲라는 이름, 鲸鱼 등을 못 외워서 이부분에서 감점이 많이 될 것 같다. 尹哲는 罗哲로 착오하여 기입했고, 鲸鱼는 海洋生物로 대체했다.

2. 공부방법

책 한 권을 두 번 봤다. 한번은 그냥 풀고, 해설하고 두번째는 해설지를 다시 보면서 모르는 단어 다시 체크하고 보는 형식으로. 솔직히 말하면 공부 많이 안했다.. 그리고 탕차이니즈에서 볼 수 있는 IBT 모의고사를 풀어봤다

해커스 중국어에서 시험 전날에 적중예상문제를 풀어보면 도움이 된다. 이 문제들이 100% 나온다는 건 아니지만 심리적으로 도움이 된다. 가볍게 마무리하기 좋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고사장에서 내 자리 번호가 순서대로 되어있지 않고 번호를 무질서하게 붙여놓아 자리를 찾는데 애를 먹었다. 대체 왜그러신거지..

서일대가 역에서부터 버스/택시를 타고 가야한다. 고사장 위치가 진입하기 좀 힘들어서 다음엔 이곳에서 치르지 않을 것이다.


끝나고 총평으로 복습을 한 번 하고 정리하면, 진짜 시험이기때문인지 다른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정리하는 것보다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항상 감사히 보고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