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6급 시험후기
작성자: 박*영
2020.09.21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구디 아카데미

공부기간

2개월

공부방법

인강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시험 후기>
  사실은 아쉬움이 굉장히 크다. PBT로 모의고사를 풀때는 점수가 괜찮았고, 이대로면 고득점을 노려도 되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IBT는 달랐다. 원래 듣기와 독해에서 내용을 85%정도 완벽하게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었다면, IBT로 시험을 볼때는 거의 40%도 이해를 못하고 급하게 급하게 문제를 푼 느낌이었다. 만약 떨어지게 된다면 다음엔 꼭 PBT로 시험을 봐야겠다..ㅜㅜ

  전체적인 시험 난이도를 말하자면, 듣기는 정말 어려웠고, 독해는 3부분과 4부분이 진짜 무슨 말인지 전혀 이해가 안됐다ㅠㅠ 쓰기는 너무너무 쉬워서 PBT로 봤어도 쉽게 다 썼겠다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나만의 공부방법>

  나는 원래 중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이다. 그래서 듣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문제는 독해.. 확실히 단어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독해와 쓰기에 굉장히 어려움을 느꼈다. 그래서 단어를 굉장히 많이 외웠던 것 같다. 그리고 특별히 짠잉선생님의 사자성어 인강을 통해서 성어 공부를 많이 한게 도움이 되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IBT 응시자를 위한 작문 방법도 알려주면 좋겠어요!

저같은 경우는 제목을 가운데로 맞추고, 띄어쓰기로 두칸을 띄고 써야하는걸 급하게 알고 시험을 봐서

해커스에서 PBT 원고지 작성법과 함께 알려줬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