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3/20 6급 후기
작성자: 장*진
2021.04.02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충남대 인문관

공부기간

2개월 10일

공부방법

독학

직업

취준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중국 북경소재 대학에서 2년 유학하고 (현지 유학은 코로나때문에 1년) 졸업까지 하고 시험을치르게 됬는데 6급 난이도가 예전보다 많이 어려워졌네요.

교재나 모의고사 풀때는 듣독 평균 85정도 나왔었는데 이번엔 듣기1부분부터 교재보다 두배이상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4,5급 모두 ibt로 응시했었는데

6급은 ibt가 생각보다 빡세더라구요. 특히 독해파트에서 눈이 아플 지경이였어요. 쓰기는 총평에서는 어렵다고하셨는데 내용은 엄청 쉬웠구요. 변별력이 떨어져서 사소한거내용으로 판가름 날것 같아요. 곧 9급까지 개편한다고 사무국측에서 어렵게 낸다는 소문이있는데 사실일지도 모르겠네요. ㅜㅜ 

내일 결과나오는데 응시하신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다시 보게 된다면 쓰기 연습 많이 하더라도 pbt로 봐야겠어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IBT 응시생들을 위한 모의고사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개편되면 사라진다고 하긴하던데 프리패스 진행하면서 3회 밖에 없어서 조금 부족한 감이 있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