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2021.04.10 hsk ibt 4급 시험후기
작성자: 김*한
2021.04.10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한울직업전문학교

공부기간

2개월

공부방법

인강&독학

직업

취준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혼자서 공부하다가 이렇게 공부하다가는 속도가 너무 느리겠다는 판단하에 해커스 중국어 인강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인강으로 단어, 듣기, 독해, 쓰기를 들었고 실전모의고사는 시간이 없어서 듣지 못했습니다.

인강 결제를 3월 13일에 하고, 그래도 그 전에 한달 혼자 공부했으니 한달 정도면 내가 4급을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4월 시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시험 보기 전 해커스에서 무료로 배포한 모의고사를 풀어봤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해커스 모의고사가 오늘 본 시험 보다 훨씬 어렵다고 느껴졌습니다ㅠㅠㅠ

시험 보기 전에 해커스 모의고사 풀면서 아 속도가 왜이렇게 빠르지ㅠㅠ 왜 하나도 안들리지 4월 시험 볼 수 있는 거 맞나ㅠㅠㅠㅠ라고 혼자 생각했었는데 해커스 모의고사 난이도가 더 높아서인지 오히려 실제로 시험장에서 시험 볼 때는 더 잘 들렸습니다.

쓰기파트 작문 역시 인강 내에서 말해줬던 예시로 충분히 작성할 수 있는 수준이었고, 신기했던 건 그 전날 풀었던 모의고사에서 자전거 사진과 함께 修理단어가 나왔었는데 이번 시험에 핸드폰 사진과 함께 동일한 단어가 제시되었다는 점 입니다.

저에게는 해커스 모의고사가 많이 도움이 돼서 다른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도 해커스에서 배포하는 모의고사 한번 풀고 시험 보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제가 시험 본 고사장은 다른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나 다른 자격시험과 같이 진행이 됐는데  hsk 시험장은 2층이고 발열 체크도 2층에서 따로 진행해서 문 앞에 서있는 줄 무시하고 2층으로 바로 올라가면 됐었습니다. 저는 모르고 거기에서 줄 서있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