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5급 후기
작성자: 양*주
2022.07.16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부산 세정고등학교

공부기간

1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4월9일 4급 치고 이번 7월16일에 5급쳤습니다. 듣기랑 쓰기는 정말 쉬웠고 저에게 가장 어려운 파트는 독해 2파트 입니다. 헷갈리는건 독해 1파트 입니다. 독해 3파트는 질문만 보고 답을 찾으면 되지만 2파트는 단문을 전체적으로 이해를 해야하는 거라 혼자 독학으론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파고다 종합서로 공부후 해커스 실전모의 고사를 풀고 마지막으로 착!붙는 hsk 실전모의고사 풀었습니다(이거는 전반적으로 쉬워서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자신감으로 주는 용ㅎㅎ)이렇게 약 3주 동안 공부했습니다! 매일 1회씩 풀고 오늘의 문제들 좀 쉽다! 싶으면 한 회 추가해서 풀었습니다 단어는 모르는 단어만 외우고 딸랑 단어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도 같이 외웁니다(여기서 문장을 완벽하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만 외워줍니다) 문제를 풀고 채점도 해줍니다. 듣기에서 5개 틀렸다면 -5 이렇게 틀린 갯수 표시합니다. 그럼 다음엔 이거 보다 적게 틀려야지 하는 마음이 듭니다. 틀린 문제들은 별표 꼭 하고 형광팬으로 틀린 부분 밑줄 쫙악 해줍니다. 해설집에도 밑줄 쫘악 별표 꾸욱 해줍니다. 그리고 바로 바로 틀린 문제를 열어 볼 수 있게끔 책을 접거나 스티커 등으로 표시를 합니다. 매일 1회씩 풀고 나서 틀린 문제의 페이지를 열어 반복해서 봅니다. 시험 5일전부터는 단어 가끔 체크 해주고 쓰기 파트 줄줄이 입으로 낭독(속독)합니다. 마지막 2일정도는 틀린 문제 보고 또 보고 모르는 단어만 또 봅니다. 시험 당일에는 차에서 단어 조금 보고 쓰기 파트 집중해서 줄줄이 봐줍니다. 독해는 틀린 문제만 봐줍니다. 이렇게해서 오늘 시험을 보고 왔네요. (제가 듣기 잘해서 듣기는 따로 공부 안했습니다) 독해 파트가 확실히 어려우니까 꼭 여러번 보시고요, 쓰기는 집에서 한글파일 열어서 혼자 연습합니다. 독해 파트 틀린 문제들도 한글에 쳐서 프린트해서 형관팬 끗고 공부했습니다. 요약 하자면 제 공부법은 반복입니다! 반복하세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