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5급 시험후기
작성자: 백*민
2022.07.17
1. 시험 체감 난이도 (ex. 상/중/하)
→ 체감 듣기는 중상 첫번째문제 놓치고 멍땨리다라..2번 문제도 놓쳤지요...하지만 그뒤에 장신차리고 들으니 들을만 했습니다. 독해도 중상 인데 독해 2부분에서 모르는 어려운 단어가 너무 많이 나와 당황했음 쓰기는 중 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단어만 알면 그럭저럭 풀수 있는정도 였어요..

2. 시험 고사장
→ 창원 눈높이 런닝센터 팔용점

3. 공부기간 (ex. 3개월)
→ 6개월정도

4. 공부방법 (ex. 학원/인강/독학)
→ 독학+인강

5. 직업 (ex. 학생/취준생/직장인)
→ 대학 재학중

6.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 원래는 4급을 준비해서 가자는 마음이였는데 배우다보니 5급을 준비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다 처음 치는 시험이라서 긴장이 될줄 알았는데 보기보다 떨리지는 않았다. 일단 제일 중요하게 여겼던것이 어휘력이기 때문에 매일 60개씩 반복해서 외웠던거 같다 그리고 휴대폰 어플을 사용해 잠금화면에 단어를 띄워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힐수 있게 해두었다. 그리고 쓰기 2부분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나는 비대면 회화수업을 신청하였다. 확실이 말을 하면서 자연스러운 대화법을 익히다보니 쓰기 2부분에사 어떻게 써야할지가 훨씬 수월했던거 같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독해부분중 제2부분에서 많은 난관에 부딪혔다. 일단 단어 자체가 너무 어려워 해석하기가 싫게 만들었다. 하지만 하루에 2문제씩이라도 해석과 분석을 하는 연습을 길러 독해가 좀 수월해지도록 하였다. 그결과 16일 시험을 열심히 치르고 왔고 좋은 결과가 있다고 믿을것이다.

7.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고사장에 시험을 치르러 오는 이가 나를 포함해 2명이었다 공간은 적당했고 듣기도 잘들렸다. 마지막으로 해커스 중국어를 4급부터 계속 인강을 들어본 사람으로서 다른사람에게 추천을 해줄만 한 강의라고 생각한다. 최신출제된 문제를 바탕으로 강의를 하다보니 어떤유형의 문제가 나올지 난이도는 어떨지 파악을 할수 있어 시험을 치르는데 어려움과 두려움이 없었던거 같았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