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4급 시험후기 남겨요
작성자: *
2018.10.17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분당대진고등학교

공부기간

4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직장인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본어과 졸업생입니다. 그냥 기출을 중심으로 기본서중에 중요한 부분만 풀고 시험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공부한 뒤 시험을 봤습니다.

어과 출신이지만 중국어 자격증도 따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HSK 4급을 이번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부터 한자를 정말 좋아했고요. 저는 한자권 학과에 다녔어서 한자에 익숙하기 때문에 남들 보다는 쉽게 공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출을 중심으로 잘 나오는 문제를 공략 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점은 아마 시험 보고 나면 아무것도 기억이 안날겁니다.

단기간의 합격을 노렸고, 벼락치기의 한계인것 같습니다. 저는 한자권 학과에 다녔었기 때문에 시험을 보는데 많은 이점이 있었던듯 합니다.

다들 열심히 HSK 공부하시고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시험보는 장소가 조용해서 시험을 보는데 불편한 점은 없었네요. 감독관도 좋으신분이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