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부경대 hsk 6급 후기
작성자: 진*지
2019.07.15


시험 체감 난이도

 상 

시험 고사장

부경대 호현관

공부기간

개월

공부방법

과외,인고사

직업

고등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해커스 6급 문제집과 6급 프리패스로 공부하였습니다. 연승민 선생님과 함께 틀린 문법 문장찾기, 고사성어 인강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체감도로는 가장 어려웠던 것 같은데요, 일단 듣기 첫 5문제가 어려워서 약간 멘붕상태였습니다.^^;; 한번도 듣기가 안들린 적은 없었는데 6급 난이도와 긴장한 나머지 5문제를 그냥 넘겨버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그때 연승민선생님이 강의 마지막마다 항상 해주시는 오늘의 문장들을 생각하며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자는 마음으로 이를 악물고 듣기 시험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의외로 독해보다 듣기와 쓰기 난이도가 높았다고 느꼈습니다, 혹시 hsk6급을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과외보다는 혼자서 단어를 외우고 인강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선생님의 역량에 따라 다르지만 지방에 살고 있는 저로선 해커스인강 선생님들만큼 쉽고 잘 가르쳐 주시는 분들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외를 다니는 것보다 인강을 들으며 복습하는 시간을 늘리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적이 나왔을 것 같네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고사장은 사람이 6명 정도 있었고 스피커가 울리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커스인강에게 바라는 점은 자막 기능이 있으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해커스 항상 응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