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2019. 9. 22. 광주광역시 공자학원 5급 시험후기
작성자: 이*승
2019.10.04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공부기간

10개월

공부방법

인강

직업

직장인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난 8월 첫번째 5급 시험을 본 후, 이번이 두번째 시험입니다.

저는 4급을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고등학교때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공부한 적이 있어서, 4급 수준은 혼자서도 공부가 가능했기에, 5급도 혼자서 할 생각으로 시작은 했는데, 해보니까 5급은 혼자서는 안되겠더군요. 그래서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우선 읽기 강의부터 들었는데, 확실히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하니까, 효율이 확 다르더군요. 혼자 공부해서는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문장구조 분석이라든가, 전치사, 문어체적 표현 같은 것들요. 특히 문장구조 분석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독해속도가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쓰기의 경우 김동한 선생님이 나눠준 템플릿 다 외웠구요, 해커스 5급 한권으로 정복에 나온 예문도 8개 외워갔습니다. 합쳐서 30개쯤 외운 것 같네요.

30개 외워서 그 중 3개 써먹었습니다.ㅋㅋ 지난번 시험 쓰기 문제에 2개 써먹었구요, 이번 시험 사진보고 글짓기 문제에 1개 써먹었습니다. 이번 시험 단어 5개 글짓기 문제는 마땅히 적용할만한 템플릿이 없어서 그냥 직접 지어서 썼습니다.


zhu(임차하다) gong yu(아파트) jiao wai(교외) ya jin(보증금) jin kuai(되도록 빨리) 이렇게 5개가 나왔는데, 모두 쉬운 단어이기도 했고, 서로 연관성이 많은 단어들이어서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었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외웠는데, 겨우 3개 써먹고 끝이라니..좀 허무하더군요. 그렇다고 이거 아까워서 시험을 또 볼수도 없고.. 그래도 덕분에 만족할만한 답안을 적어내고 나왔으니 괜찮습니다.


지난달 시험 듣기는 꽤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시험 듣기는 쉽다..고까지는 아니지만, 그런대로 풀만하다고 느꼈습니다. 보기가 그대로 들리는 문제가 많았던거 같습니다.


점수 발표 날짜가 기다려집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광주광역시에서 시험보는 분들은, HSK한국사무국 통해서 접수하지 마시고, 네이버 검색창에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로 검색해서 접수하세요. 한국 사무국에 접수하면 중학교 빌려서 시험치는데, 지난 8월 시험장소였던 대성여중 방송시설이 상당히 별로였습니다. 매번 문제가 나올때마다 시작부분 1~2초 정도가 작은 소리로 나오다가 점점 커지는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통해서 접수하면, 쌍촌역 3번출구 앞 공자학원에서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방송시설이 훨씬 좋고 책상도 굉장히 넓고 편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