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4급 후기
작성자: 최*환
2020.01.12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대구보건대학교

공부기간

1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실 시험후기라고 말하기 조금 민망할 정도로 공부를 많이 못한 상태에서 시험을  쳤습니다. 약 한달 정도 공부해서 4급시험을 치러 갔습니다. 근데 현재 인턴생활 중이라 아침 9시부터 6시까지 일을 하고 퇴근하고 7시 집도착 씻고 밥먹으면 8시 쯤부터 12시까지 공부를 했죠. 중국어 공부를 처음한 상태(니하오만 아는수준)고 친구가 단어만 주구장창 외우면 된다길래 단어만 외우다가 나중엔 병음과 한자 뜻 등 섞여서 뒤죽박죽에 한자도 제대로 익혀지지 않아서 완전 망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많이 없어서 버스에서 시간 나는대로 틈틈이 단어 암기에 최선을 다하긴 했지만 했지만 너무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단어만 머리에 밀어 넣었던게 저의 패배의 원인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남은 한달 hsk 0원 패스 김동한 선생님 강의로 5급 시험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저처럼 단어만 외우다가 망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듣기도 중요하다는걸 미리미리 해야한다는걸 깨달았네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고사장 자체는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헤드셋 소리도 굉장히 좋았구요

그래서 이번 2월에도 대구보건대에 신청했습니다


맨위로